typedef struct HeapElement
{
DSKEY heKey;
void * heData;
} HeapElement;
struct Heap
{
int hpMode; /* Minimize or Maximize */
int hpSize;
int hpFilled;
int hpGrowBy;
HeapElement** hpArray;
HEAPCMPFUNC hpCmpFunc;
HEAPCHGFUNC hpChgFunc; // *(void*, jnt)
};
heapInsert(HEAP heap,const DSKEY key,void *data)
{
Heap * h = (Heap*)heap;
HeapElement * he;
int i, pidx;
HeapInternCmp cmp_func;
//맥스힙, 민힙 중 설정
if (h->hpMode == HEAP_MINIMIZE)
cmp_func = heap_larger;
else
cmp_func = heap_smaller;
/* 1. Make a new element */
he = heap_new_element(key,data);
/* 2. Grow the heap if needed */
if (NEEDS2GROW(h) && heap_grow(h))
/* 3. Insert the new element into the heap */
i = HSIZE(h);
pidx = HPARENT(i);
printf("i: %d pidx: %d\n", i, pidx);
int pdd;
int hed;
if(pidx >= 0)
{
pdd = *(int*)HARRAY(h, pidx)->heKey;
hed = *(int*)he->heKey;
printf("pidx: %d, he: %d\n", pdd, hed);
}
while (i > 0 && cmp_func(h,HARRAY(h,pidx),he))
{
int t = pidx;
HARRAY(h, pidx) = HARRAY(h, i);
HARRAY(h,i) = HARRAY(h, t) ;
i = pidx;
pidx = HPARENT(i);
}
Heap관련 과제 중 질문드립니다. 코드는 새로운 key와 data를 힙에 삽입하는 ADT구요. main에서 반복적으로 실행합니다.(KEY랑 DATA랑 같은 것으로 취급합니다.) 질문드리고 싶은것은 콘솔화면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분명 0번 힙에 첫 인풋값인 14를 저장했는데, 어찌된일인지 그 다음 콜에서는 0번자리 값이 14가 아닌 그다음 인풋인 25로 저장이 되어 있네요.... 추측해보건데 참조문제 인 것 같은데, 도저히 어떻게 고쳐야할지 감이 안잡힙니다...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