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드로이드 동영상 스트리밍질문입니다.

조회수 6819회

제가 구현하려는 것이, 라즈베리파이의 picam을 이용해서 라즈베리파이가 스트리밍 서버를 구성하고, 이에 안드로이드 애플리케이션에서 접근해서 cctv 를 띄우는 것입니다.

일단 시도해본 것을 나열해보겠습니다.

  1. 다윈서버, 와우자서버 라즈베리파이 포팅 실패

  2. VLC 라즈베리파이 설치 스트리밍 서버 오픈

3.VLC rtsp 로 스트리밍 출력 코덱 : h264 , 컨테이너 포맷 : ts

1)pc VLC에서는 스트리밍 성공. 2초정도 딜레이 발생.

2)안드로이드 VLC에서 스트리밍 성공 2초정도 딜레이

3)안드로이드 videoview 스트리밍 실패 (재생할수없는 동영상입니다. toast창)

4.VLC 에서 HTTP 방식으로 스트리밍 출력.

1)PC VLC에서 스트리밍 성공. (딜레이 약 3초)

2)안드로이드 VLC에서 스트리밍 성공. (딜레이 약 2초)

--->안드로이드 VLC에서 스트리밍 성공? Videoview에서 시도해보자.

---> 접속은 되나, 첫 화면에서 멈추어버리는 증상 발생.

안드로이드 기본 rtsp 파서가 TS 컨테이너를 지원하지 않는다하여서, RAW방식을 찾아봤으나, VLC에서는 RTSP에 TS/PS 방식만 지원하므로 다른 방식을 알아봤습니다.

4.VITAMIO

안드로이드 라이브러리 vitamio를 디펜던시에 컴파일 하여서 vitamio 의 videoview를 이용해보았지만, 실행은 되나, 멈춤증상과 끊김현상이 발생이 심하여서 사용할 수가 없었습니다. 이는 저말고 시도해본 다른 사람들도 마찬가지더군요.(킷캣버젼) 에러메시지는 -missing reference picture, default is 0 -decode_slice_header_error 이며, 간혈적으로 error while decoding MB..라는 메시지가 출력되면 화면이 멈춥니다.

현재 시도중인것은 gstreamer로 스트리밍 서버를 구성하는 것입니다. gstremaer와 VITAMIO라이브러리에서 스트리밍이 잘 안되는거 같아서, gstreamer sdk를 이용해서 안드로이드에 native 라이브러리를 추가해서 사용해야 하는 생각이 들고있습니다... 혹시 어떤 방향으로 파야할지 조언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 ✖ •̀)
    알 수 없는 사용자

2 답변

답변을 하려면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프로그래머스 커뮤니티는 개발자들을 위한 Q&A 서비스입니다. 로그인해야 답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ಠ_ಠ)
(ಠ‿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