왜 안드로이드는 자바를 사용하나요?


구글한테 물어봐야 맞는거같긴하지만 다른 사람들의 의견도 궁금해서 여기에 질문을 올립니다.

안드로이드의 주요 개발 도구는 자바인데요. 왜 그런지 궁금합니다. 제 말이 무슨 의미냐면 모바일 디바이스에서 코드를 해석하는건 너무 느리지 않나요? Froyo를 도입할때 구글은 JIT컴파일러가 2-5배 빠르게 애플리케이션을 만든다고 말했는데 이말은 자바를 사용해 2배이상 느려졌다는것과 같은 말아닌가요?

물론 자바를 써서 오는 시스템적 안정성과 여러 장점도 알고있지만 자바를 사용함으로써 오는 심각한 성능저하가 굳이 왜 자바를 쓸까하는 의문을 품게만듭니다.

  • 2016년 02월 23일에 작성됨

조회수 263


1 답변


좋아요
0
싫어요
채택취소하기

제 생각에는

  1. 자바는 널리 알려진 언어이고, 대부분의 개발자가 자바를 알고 개발을 위해서 새로 배울 필요가 없습니다.
  2. 가상머신에서 돌아가기 때문에 다양한 기종의 디바이스에서 재 컴파일될 필요가 없습니다. 또 보안이 쉽습니다.
  3. 1번의 이유로 많은 양의 자바용 개발 툴이 존재합니다.
  4. 몇개의 디바이스에서는 이미 Java ME를 사용합니다. 이건 산업에서도 자바가 알려졌다는것을 의미합니다.
  5. 로우레벨 언어로 작업하지 않는 이상 대부분의 애플리케이션에서 이 속도차이는 고려할만한 사항이아닙니다.
  • 2016년 02월 23일에 작성됨

로그인이 필요한 기능입니다.

Hashcode는 개발자들을 위한 무료 QnA사이트 입니다. 작성한 답변에 다른 개발자들이 댓글을 작성하거나 좋아요/싫어요를 할 수 있기 때문에 계정을 필요로 합니다.
► 로그인
► 계정만들기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