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 그래픽 라이브러리/프레임워크 중에서 GUI를 함께 지원하는 것이 있나요?

조회수 4693회

그래픽(directX, openGL 기반) 라이브러리는 많은데 GUI(버튼, 텍스트박스 등) 클래스를 함께 지원하는게 잘 보이지 않더라구요.
찾아본걸로는
openFrameworks : 이게 가장 잘 맞는 것 같기는한데 배울 자료가 잘 없네요..ㅠㅠ
cocos2d-x : GUI를 지원하는건 아니지만 기존 기능들로 쉽게 구현 가능. 하지만 윈도우즈 앱 개발에는 잘 쓰이지 않는 듯 함.
이정도가 다인데 여기 경험있으신 분들 조언을 듣고 싶습니다.
굳이 GUI 라이브러리를 소개해주지 않으셔도 되니
GUI와 관련된 C++ 테크닉? 같은것을 살짝 알려주셔도 유용할 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당.

2 답변

  • Qt는 어떨까요? http://www.qt.io/

    • (•́ ✖ •̀)
      알 수 없는 사용자
    • Qt는 GUI 전용이고 고성능(?) 그래픽 구현에는 안맞지 않나요? 특히 게임쪽... 알 수 없는 사용자 2016.4.3 20:27
    • 현재 구현 계획 중이신게 게임이신지, 애플리케이션인지에 따라 다른 선택이 가능할 것 같아요. Qt도 GL 지원하는 걸로 알고있습니다. 원하시는 GUI component가 정말 일부분이라면 오히려 cocos2d나 unreal engine을 사용하시고, gui 컴포넌트는 별도로 풀려있는 라이브러리를 찾아보시는게 어떨까 싶네요. 알 수 없는 사용자 2016.4.3 20:51
    • 감사합니다. 알 수 없는 사용자 2016.4.3 21:24
  • OpenFrameWorks 에서 기본으로 제공하는 ofxGui 괜찮았던걸로 기억합니다.

    OfxGui documentation

    다른 에드온을 쓰신다면 ofxDatGui 이걸 추천해드리구요.

    ofxGui는 기본 example 폴더안에 예제들도 있으니 참고하시면 될것같아요. 혹시 투토리얼 영상을 찾으시면 유투브에서 검색하시면 많이 나올듯 합니다.

    그래도 하나 투척 하자면

    https://www.youtube.com/watch?v=X_is1x8iVtw

    • (•́ ✖ •̀)
      알 수 없는 사용자

답변을 하려면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프로그래머스 커뮤니티는 개발자들을 위한 Q&A 서비스입니다. 로그인해야 답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ಠ_ಠ)
(ಠ‿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