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산자 오버로딩할때 포인터로 받을 수는 없나요?
조회수 2487회
Rect* r1 = new Rect(40);
Rect* r2 = new Rect(80);
cout << r1+r2 << endl;
이렇게 포인터로 받은 클래스 자체를 연산할 수 있도록 오버로딩을 시키고 싶습니다. 그래서
friend Rect &operator+(const Rect *r1, const Rect *r2);
이렇게 해봤는데 포인터로는 받을 수가 없다고 나오네요. 어떻게 해결하면 좋을까요?
-
(•́ ✖ •̀)
알 수 없는 사용자
1 답변
-
포인터의 연산자는 오버로딩 하지 못합니다.
꼭 필요한 경우라면 차라리 포인터를 감싸는 가벼운 wrapper 를 만들면 됩니다. 대충 컨셉만 잡아보면 다음과 같습니다.
class RectPtr { public: RectPtr( Rect * ptr ):fPtr(ptr){;} Rect * operator->() const { return fPtr; }; Rect operator+( const RectPtr &b ){ return Rect( ... ); } bool isNull(){ return fPtr == nullptr; } private: Rect * fPtr = nullptr; };
RectPtr r1 = new Rect(40); RectPtr r2 = new Rect(80); cout<< r1 +r2<<endl;
-
(•́ ✖ •̀)
알 수 없는 사용자
-
댓글 입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