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트번호를 firewall 로 인바운드&아웃바운드를 차단 설정하면 보안상 안전하다고 할 수 있을까요?

조회수 205회

로컬 웹서버를 보면서 개발 하는 일이 있습니다. 대단한건 아니고 데이터 시각화 대쉬보드 입니다. 나중에 공용서버에 올라갈 예정이나, 아직은 공용서버가 준비가 안되어 있습니다.

문제는 보안상 이유로 로컬에서 웹서버를 열면 안된다는 겁니다.

그럼, 윈도우 방화벽에 65535 포트를 인바운드/아웃바운드 모두 차단으로 설정하고, 그 포트로 대쉬보드 솔루션을 열면 이건 보안상 안전하다 라고 주장할 수 있는 걸까요?

또, 혹시 차단을 목적으로 한 포트번호가 있을까요? 예를 들어 관행적으로 4444 포트는 차단용으로 설정한다 라던가.

자유롭게 의견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음.. 그러니까.. 내가 내 로컬에서 웹서버를 하나 띄우기는 띄워야겠는데.. 남들은 그게 떴는지조차 알수없게 혹은 남들이 접근 못하게 하고 싶다.. 그말씀이신거죠? 만약 그런 거라면 방화벽 정도로 충분하지 않나요? 엽토군 2023.8.30 12:08
  • 예. 저는 그거면 충분히 안전하다 라고 생각하는데, 보안팀 생각은 다른거 같아서, 그걸로 부족한, 내가 모르는 뭔가가 있나? 싶어서요 광자 2023.9.7 17:56

답변을 하려면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프로그래머스 커뮤니티는 개발자들을 위한 Q&A 서비스입니다. 로그인해야 답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ಠ_ಠ)
(ಠ‿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