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scode 모듈 불러오기 오류 질문

조회수 674회

안녕하세요, 코린이입니다.

바탕화면에 Assignment1이라는 폴더 만들어 놓고, 거기 안에 저렇게 stack 파일 안에 class Stack 만들어 놓고 불러오고 싶은데요. 도무지 불러와지지가 않네요.

vscode에서 import stack could not be resolved만 떠요. 윈도우 11이구요 파이썬도 3.11 버전입니다. 구글링했더니 가상환경 인터프리터 문제? 일 수 있으니까 마지막 사진처럼 Cntrl+shift+p 눌러서 바꿔보라길래 바꿔봤는데도 변함이 없습니다..

파이썬 그냥 실행하고자 하는 파일이랑 같은 폴더 안에 모듈 이름.py 저장하고 딴 데서 불러오려면 from 모듈 import 000 이런식으로 했던 거 같은데 왜 안되는 걸까요? 제가 잘못 아는 건가요?

미리 감사드립니다.

처음 질문 기능 써보는데 사진 첨부가 안되는 것 같아서(?) 지식인 링크 달아둡니다. 코드 짜기 전부터 걸리는 게 너무 답답한데 도와주시는 분들 미리 감사드려요.

https://kin.naver.com/qna/detail.naver?d1id=1&dirId=104&docId=455555973

1 답변

  • 첫번째로 프로그래밍 이슈를 질문할 때는 사진 첨부 대신 텍스트를 올리면 디버깅하기 더 수월합니다. 그리고 문제해결을 하기에는 정보가 부실합니다. 어디서 파일을 생성했고 어느 위치에서 코드를 호출하는지, 그리고 실제 입력한 명령어가 구체적으로 어떤건지 모르면 조언 드리기 어렵습니다.

    제가 이해한 바로는 Assignment1라는 폴더에 직접 작성한 클래스나 함수를 넣어두고 다른 폴더에 있는 파일에서 사용하려고 하는 것 같습니다.

    클래스나 함수의 모음집을 python에서는 package라고 합니다. 자기가 직접 작성한 클래스나 함수를 넣어서 재활용하기 위해서는

    1. python package 형식을 갖춰서 폴더를 구성한다
    2. python package의 위치를 python interpreter에 알려준다.

    링크에 설명된 방법으로 하는 것이 권장하는 방법 중 하나이니 따라해보시기 바랍니다.

답변을 하려면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프로그래머스 커뮤니티는 개발자들을 위한 Q&A 서비스입니다. 로그인해야 답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ಠ_ಠ)
(ಠ‿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