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이썬 확장파일을 만든후 열려고 하면 순식간에 열린듯 하다가 사라져버립니다.

조회수 160회

안녕하세요, chatgpt 에서 파이썬 코드를 받아서 메모장에 코드를 복사하고 파이썬 확장파일을 만들었는데요,

첫날은 까만 화면에 몇글자 나오는 정도, 활성화가 잘 되어보였는데요,

다음날은 까만 화면인지 어떤 화면인지 분간도 할수 없을 정도로 열리는듯 하다가 사라져버립니다. 내용 확인불가할 정도로 순식간에 사라져버립니다. 연결프로그램>file viewer로 보면 코드들은 나와있긴 하던데요... 파이썬은 신중히 정말 잘 깔았거든요. 처음 다운로드할때 아래 두개도 다 표시했고..

gpt에 이런 문제를 얘기해보면 필요한 pandas, matplotlib 라이브러리가 설치되어 있는지 확인을 해보라고도 나오고 SyntaxError 라고도 나오고... IDLE쉘도 얘기도 나오고... import pandas, import matplotlib.pypLot을 실행하라고도 나오고

gpt의 답변이라 정말 이것들이 문제인건지?? 어떤 에러인지 파악이 잘 되지는 않습니다.

또한 제가 파이썬 명령어나 이런것을 전혀 몰라서 gpt에 의존하다보니 무엇을 설치하라고 해도 어떻게 설치를 해야할지도 모르겠고, 에러가 난다고 해도 해결을 어떻게 해야하나 막막하네요..

잘 열리던 파일이 왜 갑자기 안 열리는걸까? 고민중입니다.

혹 아시는 분 있으시면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답변을 하려면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프로그래머스 커뮤니티는 개발자들을 위한 Q&A 서비스입니다. 로그인해야 답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ಠ_ಠ)
(ಠ‿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