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티엔진에서 C#을 이용해 이미지 불러오는 방법


유니티엔진에서 C#코드를 이용해서 화면내에 있는 Image창에

Asset 폴더 내에 저장된 이미지를 계속해서 불러오고 싶은데

하는 방법 아시는분 좀 알려주세요 ㅠㅠ

(코드 알려주시면 더 감사합니다)

  • 2016년 05월 12일에 작성됨
    컴퓨터전공 학생

  • 유니티에서 화면으로 이미지를 불러온다는게 어떤 의미인지를 모르겠습니다. 질문이 더 상세해야 할 것 같네요. GameObject에 이미지를 넣고 싶다는건지, UI화면에 이미지가 표시되어야 한다는건지 모르겠네요.    정두식   2016.5.12 10:36     
조회수 820


1 답변


코드로 바꾸는 방법입니다. image필드는 Unity상에서 저장 되어 있어야 합니다. 아니면 GameObject.Find와 GetComponent를 이용해서 찾아와서 사용하시면 됩니다.

using UnityEngine.UI;
public class NewBehaviourScript : MonoBehaviour {
    public Image image;
    // Use this for initialization
    void Start () {
        Sprite newSprite =  Resources.Load <Sprite>("image");
        image.overrideSprite = newSprite;
    }
}

기존 답변

UI화면에 표시하는걸 목표라고 가정하고 설명드리면

(1) GameObject메뉴-UI-Image를 선택하세요. 하이에라키뷰에 Canvas아래에 Image라는 오브젝트가 생길겁니다.

(2) 이미지 파일을 준비하세요. Assets폴더에 들어 있어야 합니다. 이미지 파일을 선택하면 Inspector뷰에서 제일 위에 있는 선택메뉴에서 Texture Type을 선택할 수 있는데요. 그걸 Sprite로 변경하세요. 그 다음에 아래에 있는 Apply를 눌러주어야 합니다. 이미지

(3) Image GameObject를 선택한 상태에서 Inspector뷰의 SourceImage이미지 항목이 보일겁니다. 거기에 이미지 파일을 Drag&Drop하세요. 하고 나면 이렇게 보입니다. 이미지

  • 2016년 05월 12일에 수정됨
    루비와 파이썬을 좋아합니다. 새로운 언어를 배우는것도 좋아해요. 모바일 게임도 조금 만들어 봤습니다.
  • 2016년 05월 12일에 작성됨
    루비와 파이썬을 좋아합니다. 새로운 언어를 배우는것도 좋아해요. 모바일 게임도 조금 만들어 봤습니다.

  • UI상에 표시하는것이 목적은 맞습니다. 하지만 유니티 조작이 아닌 C# 코드를 이요해서 이미지를 로드하는게 알고싶습니다!    고소미짱   2016.5.12 10:49     
  • 답변을 추가했습니다.    정두식   2016.5.12 11:5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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