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트워킹 ip 질문


지금 현재 클라우드 서버에 코드를 올리는 기능을 만들기 위하여 와이어샤크를 가지고 디버깅을 하고있습니다.

post의 시그날은 클라우드에 잘 들어가는것을 보이지만 파일이 보이지 않아서 디버깅을 하고있습니다.

신기하게 느낀점이 클라우드에서 node.js를 통하여 웹서버를 구축하고 나서 나온 아이피1(URL,브라우드저 입력해서 접근하는 ip) 과

해당 클라우드에서 와이어샤크,ifconfig를 통해서 찾아본 클라우드의 아이피2가 다른점입니다.

저는 지금 아이피1에 post 메소드로 파일을 보냅니다.

제 컴퓨터에서 제컴 -> 아이피1(post) 로 파일을 보내는것은 잘 보았으나

클라우드에서 받는 부분은 아이피2이여서 그런지 보이지가 않습니다.

궁금한점이 아이피1,아이피2가 나뉘어 있는 이유와, 그렇다면 이를 어캐 해결해야하는지 궁금합니다.

  • 2016년 06월 28일에 수정됨
    리눅스(유닉스) 기반의 시스템에서 웹 서비스를 개발하고 있습니다.
  • 2016년 05월 12일에 작성됨

조회수 199


1 답변


좋아요
1
싫어요
채택취소하기

AWS의 경우 하나의 EC2 인스턴스에 하나의 Private IP주소(아이피2)가 할당됩니다. 실제 Public IP주소(아이피1)로 온 데이터(패킷)을 NAT가 변환해 넘겨 주어서 EC2인스턴스에서는 Private IP주소만 보입니다. 물론 서버에서 데이터가 나갈때도 NAT가 Private IP주소를 Public IP주소로 변경해서 보내줍니다.

Public IP주소와 Private IP주소에 대한 설명은 아래 링크를 읽어 보시면 이해가 될 것입니다. http://docs.aws.amazon.com/ko_kr/AWSEC2/latest/UserGuide/using-instance-addressing.html

  • 2016년 05월 12일에 작성됨

로그인이 필요한 기능입니다.

Hashcode는 개발자들을 위한 무료 QnA사이트 입니다. 작성한 답변에 다른 개발자들이 댓글을 작성하거나 좋아요/싫어요를 할 수 있기 때문에 계정을 필요로 합니다.
► 로그인
► 계정만들기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