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드로이드 네이티브


안녕하세요. 인터넷 뒤져서 겨우 NDK 프로그래밍 첫발을 내딛었는데요. 이제 HelloJNI 문구를 찍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근데 C++로 된 오픈소스 사용하는 법은 모르는데요. 조금만 더 공부하면 될까요? 도착지가 보이지 않습니다.

  • 2016년 06월 01일에 작성됨
    개발을 공부하는 학생 ANDROID / IOS / JSP / VB.NET / AWS

조회수 192


1 답변


좋아요
1
싫어요
채택취소하기

Hello World를 찍었다면 반이상 온 것이나 다름 없다는 얘기도 있으니 너무 걱정하지 마시고, 하나씩 재미있게 공부해 나가시길 추천드려요. 공부하면서 얻은 팁이나 이해하기 어려운 부분들을 hashcode에 올리는 것도 방법일 것 같고요.

추가로 크롬, 사파리의 웹브라우저 엔진으로 유명한 WebKit이 대표적인 오픈소스 NDK 프로젝트이고요. Telegram의 경우도 이미지, 오디오, 암호화 처리들을 네이티브 코드(C)를 이용해서 개발되어 있습니다. WebKit은 코드가 워낙 방대하니 Telegram이나 구글 샘플 프로젝트의 코드를 참고하면서 공부하길 추천드리고요.

(이미 보셨을 수도 있을 것 같지만) 아래 페이지에서 안드로이드 스튜디오를 이용한 NDK 개발 환경설정, 코드작성, 실행, 디버깅에 대해 살펴볼 수 있습니다.

구글에서 만들어둔 NDK 샘플들도 한번씩 실행해보고, 공부해보면 큰 도움이 될 것 같아요.


로그인이 필요한 기능입니다.

Hashcode는 개발자들을 위한 무료 QnA사이트 입니다. 작성한 답변에 다른 개발자들이 댓글을 작성하거나 좋아요/싫어요를 할 수 있기 때문에 계정을 필요로 합니다.
► 로그인
► 계정만들기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