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nSdkVersion과 targetSdkVersion이 정확히 뭔가요?


안드로이드 앱 개발중인데요. minSdkVersion과 targetSdkVersion의 차이가 궁금해요.

  • 2016년 01월 11일에 작성됨

조회수 348


1 답변


좋아요
0
싫어요
채택취소하기

minSdkVersion

안드로이드 앱이 실행될 수 있는 최소한의 API 레벨을 의미합니다. 만약에 앱이 선언해 놓은 버전보다 디바이스의 버전이 낮을 경우에는 앱이 인스톨되지 않습니다.

앱 개발시 필수적으로 선언해야 하는 필드이며 만약에 선언을 하지 않았을 경우 ‘1’이 디폴트로 선정됩니다.

targetSdkVersion

안드로이드 앱의 타겟 API 레벨을 의미합니다. 만약 선언이 되어 있지 않다면 minSdkVersion과 동일한 값으로 간주됩니다. ‘타겟 API’의 개념은 해당 앱이 개발시에 테스트 되어진 API 레벨을 의미합니다. 당연히 targetSdkVersion은 minSdkVersion 보다 같거나 높을 수 밖에 없습니다. 하지만 targetSdkVersion이 높다고 하더라도 앱은 minSdkVersion에서도 인스톨 및 실행할 수 있습니다.

그럼 targetSdkVersion은 언제 사용이 될까요?

당연하겠지만 안드로이드 API 버전이 올라가면서 플랫폼이 조금씩 바뀌게 됩니다. 아래의 상황을 가정해봅시다.

App API Level : miSdkVersion : 4 / targetSdkVersion : 7

Platform API level : 10

이 상황에서는 당연히 앱을 인스톨하고 실행하는데에 전혀 무리가 없습니다. 하지만 만약 안드로이드 API가 7버전에서 10버전으로 오면서 앱 실행과 관련된 API에 변경이 생겼다면 어떻게 될까요? 이 경우 앱의 실행이 개발자의 예상과 달라질 가능성이 있습니다. 때문에 안드로이드 플랫폼에서는 하위 호환성 관련 기능을 활성화를 시키고 앱을 실행시켜야 합니다. 즉, 최초 릴리즈시의 동작성을 최대한 보장하기 위해서 안드로이드 플랫폼에게 정보를 알려주는 역할을 담당하는 필드입니다.

  • 2016년 01월 11일에 작성됨

로그인이 필요한 기능입니다.

Hashcode는 개발자들을 위한 무료 QnA사이트 입니다. 작성한 답변에 다른 개발자들이 댓글을 작성하거나 좋아요/싫어요를 할 수 있기 때문에 계정을 필요로 합니다.
► 로그인
► 계정만들기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