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FC로 DB 결제하는 방식에 대해 자세히 알고 싶습니다.

조회수 1584회

현재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는것이 NFC와 DB를 가지고 저장하고,불러오기 즉 프로토콜 간에 문제입니다.

좀더 구체적으로 말하자면 서버 <-> 핸드폰<-> NFC(Object) 이용해서 서버와 핸드폰간에 저장하려는 값을 서버에 넣고

서버에 있는 값을 핸드폰으로 불러와서 NFC에다 보내주는 것인데요. ex)1만원,2만원,3만원 충전하여 결제하는 방식

지금 안되고 있는게 서버 <-> 핸드폰 사이에 저장,불러오기 입니다. 1만원,2만원,3만원에 대한 값을 DB에다 저장하는 것인데 책에 나와있는 것은 내부서버를 이용하여 데이터를 송수신 하는걸로 보여집니다. 그렇다면 제가 하고있는 프로젝트에도 위와 같은 문제를 이용하여 해결이 되는지요

만일 해결되는지 않는다면 다른 방법이 있는지 알고 싶습니다. 그리고 참고될만한 자료,사이트가 있다면 적극적으로 검토해 보겠습니다.

1 답변

  • 질문을 간단히 해 보면 NFC와는 상관 없이 핸드폰에서 정보를 DB에 보내서 저장하는 과정을 하시려는것 같은데요.

    무슨 책을 보고 계신지 모르겠으나 이런 과정을 구현하시려면 보통 웹서를 하나 구현하고 그 서버를 db에 연결한 다음 서버가 db에 저장하는 방식으로 구현합니다.

    질문에 올린 db가 폰에서 돌아가는 로컬 db(sqlite같은)라면 원하는 기능을 구현하기에 적합하지 않습니다.

    우선 서버를 구축하고 그 서버와 통신하는 기능을 구현해 보세요.

답변을 하려면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프로그래머스 커뮤니티는 개발자들을 위한 Q&A 서비스입니다. 로그인해야 답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ಠ_ಠ)
(ಠ‿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