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0을 지원하지 않는 어플을 6.0 단말기에서 실행시 WindowManager 기능이 안되는 버그 질문입니다.

조회수 1719회

현재 6.0을 지원하지 않는 제품이고 WindowManager를 통해 한 화면을 최상단에 그리고 있습니다. 이 제품을 6.0버전 단말기에서 사용시 문제가 발생하였습니다.

  1. 6.0을 지원하지 않는 제품이기에 빌드나 타켓을 6.0으로 줄 수 없습니다. 권한관리부분의 버그인지 SYSTEM_ALERT_WINDOW 권한을 메니페스트에 줬고 "다른 앱 위에 그리기" 설정 화면에서 체크가 되어 있음에도 한번 풀었다가 체크해줘야지 정상동작합니다.

  2. 1번으로 인해 윈도우 매니져로 그려지지 않네요. 6.0을 지원하지 않기에 6.0 api에서 지원하는 권한 체크 함수를 사용할 수 없고, 이전버전에 있는 권한 체크 api에서는 "다른 앱 위에 그리기" 권한이 체크가 안되어 있어도 참으로 나옵니다.(6.0 이전 권한체크 api는 매니페스트를 확인하는게 아닐까 생각되네요)

이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좋은 방법이 있으면 조언 부탁드립니다. 코드의 변경도 좋고 아예 새로운 아이디어도 좋습니다.

감사합니다.

1 답변

답변을 하려면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프로그래머스 커뮤니티는 개발자들을 위한 Q&A 서비스입니다. 로그인해야 답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ಠ_ಠ)
(ಠ‿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