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드로이드에서 사용하는 Context 와 Call Back 에 대해 질문드립니다.


안드로이드에서 이를테면 getApplicationContext() 같은 메소드를 사용할 때 여기서 애기하는 Context 라는 것은 무엇을 의미하는건가요?

안드로이드 수명 주기를 공부하면서 보통 onCreate() 와 onStart() 같은 메소드를 콜백 메소드라고 하던데, 간단하게 애기하면 시스템이 호출하는 메소드를 콜백 메소드라고 하나요?


조회수 136


1 답변


Context는 쉽게 말해서 어플리케이션이 안드로이드 운영체제와 소통하는 창구라고 생각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다른 OS 또는 플랫폼에서는 시스템 함수를 호출하거나 OS에 밀접한 작업을 할때 대부분 정적(static) 함수를 제공합니다.

별도의 인스턴스를 만들지 않아도 바로 시스템 함수를 사용할 수 있다는거죠.

안드로이드에서는 Context를 얻어와서 Context의 인스턴스를 통해서 그러한 작업들을 합니다.

왜 그렇게 하는지는 여기를 참고해보세요.

Context는 ApplicationContext, ActivityContext, ServiceContext 등이 있습니다. Context들은 각각의 라이프사이클을 가집니다.

콜백 메서드는 쉽게 말해서 특정한 이벤트가 일어났을때 실행되는 메서드를 말합니다.

라이프사이클의 각각의 단계에서 상황에 맞게 onCreate() onDestroy() 등이 호출될 수 도 있고, 버튼이 눌러졌을때 특정 메서드가 실행 될수도 있습니다.

시스템이 호출할 수도 있고, 개발자가 만든 무언가가 호출할 수도 있습니다. 그건 중요하지 않습니다.

  • 2016년 09월 15일에 작성됨

로그인이 필요한 기능입니다.

Hashcode는 개발자들을 위한 무료 QnA사이트 입니다. 작성한 답변에 다른 개발자들이 댓글을 작성하거나 좋아요/싫어요를 할 수 있기 때문에 계정을 필요로 합니다.
► 로그인
► 계정만들기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