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라벨 입문 중입니다. 개념에 대해서 질문


DB 연동된 웹페이지를 하나 만드려고 하는데 공부할 겸 프레임워크를 써보고 싶어서 라라벨 프레임워크를 사용하려 합니다. 현재 설치까지 완료하였고 라라벨 메인 페이지까지 띄우는데 성공했습니다.

이제 DB를 연동해서 제가 원하는 페이지를 만드려고 하는데 프레임워크 사용이 처음인지라 개념이 조금 헷갈려서, 바로 잡을 수 있게 도움을 받고 싶습니다.

여태까진 설치만 일단 해본다는 생각으로 자세히 알아보지 않았는데, 프레임워크를 SDK 처럼 해당하는 기능을 제공해서 끌어다 쓰는 것으로 생각했습니다. SDK를 밑에 깔아서 새로운 프로젝트를 생성하여 마음대로 쓰는 것처럼 말이죠.

하지만 설치를 완료하고 laravel의 구조를 보니 그런 개념이 아니라 서버에 설치된 laravel 디렉토리 안에서 페이지를 생성하는 것 같네요. 즉, 설치한 laravel 디렉토리 자체가 저의 애플리케이션이 되는 것이라고 보여지는데 제가 이해한 것이 맞나요?

이외에도 laravel을 입문하는데 있어서 제가 알아두면 좋은 것이 있다면 조언을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2016년 08월 30일에 작성됨

조회수 141


1 답변


네 맞습니다. laravel new 로 만든 폴더가 즉 애플리케이션이고 이제 거기서 수정하고 만들어나가면 됩니다.

이제 app\http\controllers 폴더에 컨트롤러를 만들고 작성후 app\http 폴더에있는 routes.php에서 등록 이런식으로 시작을 합니다

그외 알아두면 좋은점은

https://laravel.kr/docs

라라벨 한글 매뉴얼입니다. 영어보다 한글보면 마음이 편해집니다

  • 2016년 08월 30일에 작성됨
    웹을 좋아함

로그인이 필요한 기능입니다.

Hashcode는 개발자들을 위한 무료 QnA사이트 입니다. 작성한 답변에 다른 개발자들이 댓글을 작성하거나 좋아요/싫어요를 할 수 있기 때문에 계정을 필요로 합니다.
► 로그인
► 계정만들기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