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pen Source 개발자라는 것이 정확히 어떤 개발자를 의미하는건지 궁금합니다.


Open Source 개발자라는 것이 단순히 GitHub 나 소스 포지 같은 곳을 이용해서 소스를 공개하는 개발자를 지칭하는 개발자라곤 생각하지 않는데 그렇다고 해서 이런 류의 개발자가 어떤 개발자를 의미하는지 모르겠더라구요.

경험이 많으신 분들이 이 사이트에 꽤 많이 있는 것 같아 궁금해서 올려봤습니다. Open Source 개발자라하면 대게 어떤 개발자를 의미하나요?


조회수 99


1 답변


좋아요
1
싫어요
채택취소하기

오픈소스만 개발한다 기보단 종류가 많은데 생을 오픈소스에 바치는 분들도 있고 아니면 조금씩 기여하시는 분들도 있고 합니다

밥벌이가 되는경우도 많은데 리눅스를 만든 리누스 토르발즈는 초기 레드햇한테 주식을 몇주받았는데 팍 올라서 부자가 되었다는 말도 있습니다

그리고 네티(netty)를 만든 이희승이라는 분도 아파치재단에서 netty 프로젝트가 서브프로젝트로 올라가고 레드햇에서도 일했다고 합니다

이제 리처드 스톨만이란 사람은 오픈소스를 넘어서 프로그램은 누구에게나 무료로 공개되어야한다는 자유 소프트웨어 운동의 중심인물인데 인터넷에 검색해보니까 강연, 기부같은걸로 돈을 번다는것 같습니다.

암튼 오픈소스 개발자라고 하면 오픈소스 개발, 기여 의 여러가지 의미의 포괄적인 개념인것 같습니다.

  • 2016년 10월 03일에 작성됨
    웹을 좋아함

  • 그렇다면 정확한 정의는 없을 듯 하군요. 요즘 뉴스에서 한국에서 오픈 소스 개발자 양성을 하려고 노력한다는 이야기를 듣고 대강 의미는 알고 있었지만 실질적으로 무엇을 하는 개발자인지 궁금했었는데 어느 정도 궁금증이 해결된 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Kim Minwoo   2016.10.4 02:50     

로그인이 필요한 기능입니다.

Hashcode는 개발자들을 위한 무료 QnA사이트 입니다. 작성한 답변에 다른 개발자들이 댓글을 작성하거나 좋아요/싫어요를 할 수 있기 때문에 계정을 필요로 합니다.
► 로그인
► 계정만들기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