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전공자가 ios 어플 공부를 하고 싶은데 공부 방법 질문 드려도 될까요?

조회수 1338회

컴퓨터 언어에 대한 지식이 전무한 한 학생이기에 공부 방법에 있어 방향 조언을 얻고자 질문글을 작성해 봅니다.

ios 어플 개발에 도전을 해보고 싶은 상황인데 제가 찾아본 바로는 swift라는 것은 objective-c에 비하면 쉬운 언어일지 몰라도 이것이 초보자가 한 번에 따라할 수 있음을 의미하는 것은 절대 아니라고 하더군요.

그래서 많은 분들이 언어의 구조나 기본 개념도를 파악하기 위해서 파이썬 공부가 초보자에게 제격이고...이것을 얼추 한 번이라도 훑어본 다음에 swift나 기타 다른 언어를 공부하는게 좋다는 글들을 몇 차례 읽어봤습니다.

다만 저같은 경우는 이런 글을 읽어도 감이 잘 안오기에 파이썬 공부와 스위프트 공부의 유사성이나 시너지에 대해 궁금증이 있는 바입니다.

배경지식이 전무한 비전공자의 경우 과연 스위프트로 한 번에 학습을 하는 것을 추천을 하시는지? 만약 추천을 안하신다면 제가 썼던 것처럼 파이썬 선행 공부를 먼저 추천하시는지 조언듣고 싶어서 이 곳에 글 올려봅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ps : 참고로 제가 만들고 싶은 것은 pc용 웹페이지만 지원하는 특정 사이트의 모바일용 어플을 제작하는 것입니다.

  • (•́ ✖ •̀)
    알 수 없는 사용자

1 답변

답변을 하려면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프로그래머스 커뮤니티는 개발자들을 위한 Q&A 서비스입니다. 로그인해야 답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ಠ_ಠ)
(ಠ‿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