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wift에서 오브젝티브 c로 데이터를 전달하는 방법을 알고 싶어요

조회수 1053회

안녕하세요 이번에 생판 모르는 swift로 앱을 만들려 해보는 학생입니다.

이렇게 저렇게 어떻게든 만들어 가던 와중에 사이드바가 필요해 만들려다 보니 오브젝티브 c로 이루어진 SWRevealViewController를 이용하게 되었습니다.

어쩄든 실행이 잘되서 전혀 신경 안쓰고 있었더니 문제가 생겼네요. 로그인 페이지에서 정보를 입력하면 SWRevealViewController를 거쳐 메인뷰로 이동하는 구조인데 입력받은 id를 전달하려니 같은 swift들끼리는 prepare함수로 데이터를 전달할수 있었는데 swift에서 SWRevealViewController로 데이터를 전달하려니 언어가 달라 어떻게 해야 할지 전혀 모르겠네요.

override func prepare(for segue: UIStoryboardSegue, sender: Any?) {
        if segue.identifier == "LoginSuccess" {
            let destination = segue.destination as! SWRevealViewController
            destination.userid = idText.text
        }

    }

이부분이 코드인데요. 실행해보기도 전에 SWRevealViewController에선 userid라는 멤버가 없다고 컴파일 조차 안되네요. 혹시나 하여 SWRevealViewController.m에 들어가 전역변수로 userid를 등록했는데도 여전히 그런 멤버가 없다고 뜨네요. 오브젝티브 c에 대해서 잘모르기 때문에 뭔가 실수가 있나 싶긴한데 고수님들 이런상황에선 어떻게 데이터를 전달해야 할까요?

  • (•́ ✖ •̀)
    알 수 없는 사용자

답변을 하려면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프로그래머스 커뮤니티는 개발자들을 위한 Q&A 서비스입니다. 로그인해야 답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ಠ_ಠ)
(ಠ‿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