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firebase 를 이용한 push 기능 질문입니다.

조회수 2199회

안녕하세요

다름이 아니라 firebase로 아이폰으로 푸쉬를 작업했는데요.

이상하게 개발서버에서는 잘되었는데..

스토어용으로 올라간거는 푸쉬가 안오는데요.

그래서 서버쪽 잘못인줄알고 서버쪽봤는데 firebase에서 푸쉬관련 테스트 기능을 웹에서 제공해줘서 해봣는데

개발모드일때는 되고 스토어용은 안됩니다.

그래서 애플에 들어가서 기존의 인증서들을 삭제하고, 맥에서 키체인을 새로 발급해서 그걸로 push등록해서

.p12로 만들었는데요.

** 인증서의 번들 ID가 입력한 번들 ID와 일치하지 않습니다. **

라고 문구고 떠서 안들어가버리는데요.. 이해가 안되는게 해당앱에서 푸쉬인증서 넣고 발급한건데 같은 앱인데 왜그런지 모르겠네요 ㅜㅜ 이런 문제 격어보신분 있으신가요?

1 답변

  • 좋아요

    0

    싫어요
    채택 취소하기

    인스턴스ID에서 타입을 sandbox가 아닌 prod로 변경 하셨나 한번 확인 해보세요.

    FIRInstanceID.instanceID().setAPNSToken(deviceToken, type: .prod)
    

    그리고 파이어베이스 콘솔에서 인증서를 등록 할때 무슨 이유인지는 모르겠지만,, 두개가 개발 인증서로 등록 하고 있어서 작동을 안 했습니다.

    콘솔에서 인증서 등록을 하고 인증서 유효 기간을 한번 확인 해보세요. 개발 APN 인증서와 제작 APN 인증서는 다르게 올려야 스토어에서도 작동 하실겁니다.

    개발자 모드에서 되는거면 설정이나, 인증서등 작은 오류 때문에 발생하는 문제일 경우가 큽니다. 많이 보셨겠지만 좀 더 자세히 확인을 해보세요.

답변을 하려면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프로그래머스 커뮤니티는 개발자들을 위한 Q&A 서비스입니다. 로그인해야 답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ಠ_ಠ)
(ಠ‿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