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hp문법안에 html문법, html문법 안에 php문법 섞어쓸때 쉽게 해결하는 법좀

조회수 1481회

제가 지금 php,html, mysql을 이용해서 웹 페이지 회원가입을 구현하는 연습을 하고 있는데 php문법 html문법 mysql문법 각각따로 봤을때 문법 자체가 많이 어렵지는 않은데 밑의 예제 처럼 이걸 조합?섞어서 쓰는 방법은 너무 어렵네요 어떤 예제는 echo문법안에 html문법을 넣는다거나 방법이 너무 다양해서그러는데 쉽게 설명해주실수 있나요?

<? while($rd = mysql_fetch_array($rs)) : $birth = substr($rd[birth], 0, 4) . "년 " . substr($rd[birth], 4, 2) . "월 " . substr($rd[birth], 6, 2) . "일"; ?> <?=$rd[record]?>"><?=$rd[name]?><?=($rd[sex] == "1")?"남":"여"?><?=$birth?><?=$rd[intro]?> <? endwhile; ?>

보통 php문법은 <?php 내용?> 이렇게 들어가야하는 걸로 아는데 위의 방식도 상관 없는건가요?\

  • (•́ ✖ •̀)
    알 수 없는 사용자

1 답변

  • 아키텍쳐 고민을 해보세요. 마틴파울러 서적들이 괜찮습니다.

    이제는 최소한 웹어플리케이션 개발할 때 mvc 프레임워크는 도입합니다. 물론 프레임워크를 도입한다해서 아키텍쳐 문제가 다 해결되는 것은 아니지만 최소한 뷰와 업무로직이 섞이지는 않습니다.

    물론 질문자와 같이 한 페이지에 다 섞어도 동작은 됩니다만 유지보수를 생각해 보시기 바랍니다. 화면 하나 색상 수정하려는 작업을 하려해도 엄청 길고 복잡한 페이지를 열어 해당 부분을 어렵게 찾아 수정해야 합니다.

    소프트웨어 특성상 개발기간보다 유지보수 기간이 훨씬 깁니다. 즉 단순히 기능만 되는 소프트웨어보다는 유지보수에 수월한 소프트웨어를 개발해야 된다는 이야깁니다.

답변을 하려면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프로그래머스 커뮤니티는 개발자들을 위한 Q&A 서비스입니다. 로그인해야 답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ಠ_ಠ)
(ಠ‿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