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 에서 사용하는 오브젝트 같은 것들은 대게 어떤 툴로 제작하나요?
블랜더나 마야같은 툴이 있다고 하는데 독학으로 할 수 있는 책이 있다면 추천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3D는 3D Max를 많이 써요.
2D는 포토샵이나 일러스트로 만들어낸 그림을 가지고, 스파인으로 뼈대를 만들어서 사용했습니다.
Unity 같은 경우 무료 3D 툴 중에서는 블랜더를 압도적으로 많이 사용합니다. 블랜더는 무료 툴이면서 기본이 알차고 기능 대부분이 직관적이고 쉽게 효율을 낼 수 있게 구성되어있기 때문에 가난한 개발자들에게 유용합니다. 물론 3Ds Max 쓰셔두되고요.
강좌는 구글링 하시면 충분히 익히실 수 있습니다. 화이팅 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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