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시서버구축(자체서버), GCM(FCM) 잘아시는분! 부족한 저를 조금만 알려주시겠어요?

조회수 1207회

채팅서버를 웹소켓을 통해 한번 구축해본적이있는데요

이번에는 서버에서 공지하는 식으로 클라이언트들에게 메세지나 푸시알림을 날리고 싶은데요 = 푸시서버구축

gcm, fcm을 이용할 수 있지만 자체 서버를 한번 구상해보려하는데요.

일단 첫쨰로 아직 지식이부족해서 그런데 제 개인적 생각으로는 웹소켓으로 통신을 하면 서버에서 대기하고 있고 클라이언트 요청 시 메세지를 즉각적으로 보내주는데요 뭔가 지속적인 접속이라고 생각을 해요. 예를들어 모바일에서도 백그라운드에서 받을 준비가 되있어야 화면에 뿌려줄 수 있으니까요.

1. 그렇다면 배터리가 굉장히 많이 소모되지않나요? 푸시방식은 어떤 방식을 사용하나요?

ex) Polling & Long Polling ,  Streaming  등 상세하게 부탁드려요

2. 그렇다면 어떤방식(기술)을 사용해서 보편적으로 푸시서버를 구축하나요?(자체서버) 즉, 구글의 GCM, FCM은 어떤방식을 이용해서 푸시를 사용하는지요?

제가 구축하려는 푸시 서비스는 클라이언트는 서버로 요청할 일이 전혀없고 오히려 서버에서 메세지를 보냈을 때 클라이언트의 화면에 뿌려주던 브로드캐스팅같이 알림을 나타내거나 하고싶은데요.

푸시서버에 대해 아시는분들 조언부탁드립니다!

  • (•́ ✖ •̀)
    알 수 없는 사용자

답변을 하려면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프로그래머스 커뮤니티는 개발자들을 위한 Q&A 서비스입니다. 로그인해야 답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ಠ_ಠ)
(ಠ‿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