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물 작성시 임시 저장하기 기능 구현 방법

조회수 4296회

안녕하세요.

이미지

저는 해시코드에서 볼 수 있는 기능인

임시저장 중...

기능을 구현하고 싶은데요.

1.

제가 생각하는 이 기능의 구현 원리는

 1. keyup 이벤트에서 일정 시간을 카운트 하고 아무 입력이 일어나지 않으면 DB에 임시저장
 2. setInterval() 로 일정 시간마다 DB에 임시저장

정도의 방법이 떠오릅니다.

2.

또한, 저장하는 위치가 어디냐인지도 궁금합니다.

 1. 일반 DB에 저장하는 방법
 2. redis, memcached 이용하는 방법
 3. localStorage 를 이용하는 방법

혹시 해시코드는 제가 생각하는 예시 중에 구현된 방법이 있나요? 그리고, 1, 2 항목에 대해 어떤 방법이 최적화될 수 있는 방법인지 도움 부탁드립니다.

ps. 위의 기능을 사용하려는 환경은 해시코드처럼 게시물 작성하는 화면 정도 입니다. 다만, 한 화면에 작성하는 입력 항목이 좀 더 많습니다. ( input, textarea, file )

2 답변

  • 좋아요

    0

    싫어요
    채택 취소하기

    1번만 답변 드리면,

    타이핑을 시작한 후 일정 시간이 지나면 서버에 작성한 내용을 전송하도록 구현되어 있는걸로 추정됩니다. 트래픽을 보면 서버에 전송하는건 확실한데, 트리거가 어떤 이벤트인지는 확실하지 않네요.

    • 사용자 입장에선 말씀하신 방법이 완벽할 수 있겠지만, 서버를 관리하는 입장에서는 비용이 차차 엄청나질 것 같은데요. 이게 최선의 방법일까요? ( 그래서 해시코드도 이 방법을 택했을까요. ) 상남자 2017.7.21 20:37
    • 초안만 저장하는 방식이니 글이 작성되고 나선 삭제하도록 구현하면 그렇게 많은 비용이 필요할 것 같진 않네요. 혹은 한달 정도 후에 삭제되도록 하거나... 편집요청빌런 2017.7.24 15:24
  • 일정시간마다 작성한 내용을 비교해서 변동 사항이 있을 경우 서버에 보내면 될 것 같습니다. 작성완료를 하면 초안을 등록한 데이터는 삭제하고요.

답변을 하려면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프로그래머스 커뮤니티는 개발자들을 위한 Q&A 서비스입니다. 로그인해야 답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ಠ_ಠ)
(ಠ‿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