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avascript의 반복을 줄이는 방법에 대한 질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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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이고잉님 강의에서 핵심문장은 아래였던것 같아요 *반복을 줄이고 실수와 서버자원을 줄여나가기 위한 방향으로 코딩은 발달해 왔다 ( 완전 같은 문장은 아니지만 제가 이해한 문장 ) 코딩의 발달사는 반복을 줄이기 위해서는 동일하게 들어가는 내용을 줄여 나가는 것에 연속인 것 같은데요 아래의 자바스크립트 개념들이 작은 개념(1)이 좀더 큰 개념(7)안에 들어가는 형식으로 발달이 된 것이라고 보면 될까요?

  1. 변수
  2. 함수
  3. 배열
  4. 객체
  5. 생성자
  6. 프로토타입
  7. 상속

함수(2) 이후(3~7)번까지는 그냥 서로서로 불러와서 활용하고 더 크고작은 개념이 없이 특성에 따라서 이용하는 것일까요?

자바스크립트 과정에 책을 읽고 생코 강의를 들으면서 정리해보고싶은 마음인데 ^ ^ 부분적으로라도 설명해주실 분 계실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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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알 수 없는 사용자
  • 저도 이고잉님 강좌 생활코딩 즐겨 보는데요. 프로그래밍에서는 중복제거, 생산성 향상 중요한 패러다임이죠.근데 위 개념처러 차례로 생겨난 것은 아닌것 같네요. ㅎㅎㅎ .. 글구, 자바스크립트는 클래스 개념 객체지향이 아니라 프로토타입 개념 객체지향이죠. 그러나 근래에 들어 ECMA6(ES6)가 나오면서 클래스 개념으로 가는 것 같습니다. Nullgom 2017.9.12 10:07

1 답변

  • 배열 객체 생성자 프로토타입 그리고 상속에 대해서요?
    
    먼저 JS로 되어있는 객체지향 책 하나 도서관에서 빌려가지고 보시면 좋을것 같네요
    
    만약 어떤 물건을 제작하기 위해서는 보통 설계도가 있지요?
    ECMA5 JS는 물론 클래스가 없지만 여하튼 객체지향에서는 
    클래스가 설계도에 해당하고 객체는 그 설계도에 따라 만들어진 물건이 됩니다
    
    이렇게 클래스를 실체화(인스턴스화)하여 객체(인스턴스)를 생성하게 되는데 이때 생성자가 객체를
     생성하는 역할을 하게 됩니다
    
    프로토타입은... JS에만 있는 특별한 개념이예요 이건 좀 깊이 파보셔야 그 구조를 이해하실텐데 특이하게 
    JS는 상속이 프로토타입을 통해서 이루어 집니다
    
    상속을 하게되면 자식객체가 부모객체의 함수라던가 프로퍼티(primitive 변수 & 객체 & 대입함수)를 
    이용할 수 있게 되고요 
    (반대로 부모객체는 자식객체의 프로퍼티에는 접근하지 못합니다)
    
    보통 객체의 내부를 살펴보게 되면 prototype과 __proto__가 있는데
    prototype이 본인이 보유한 프로토타입이고 그 내부에 constructor라는것이 있는데 이게 생성자입니다 
    
    그리고 상속을 하기위해서는 본인의__proto__를 부모객체의  prototype에 연결하죠
    
    ECMA5에서 function()문은 그 자체로 인스턴스화(클래스없이 그대로 객체가 됨)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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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알 수 없는 사용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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