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반 python2.7과 intel distribution for python2.7 성능차이

조회수 1430회

intel distribution for python2.7 라는 것이 일반 python2.7과 다른 점이 Intel CPU에 최적화를 했다고 하는데 속도적인 차이는 못느끼겠어요...

CPU도 인텔 CPU를 사용하는데 많이 차이 안나는거 같아요

테스트프로그램은 간단하게 루프를 돌면서 더하기 연산을 하는 것으로 측정을 했고 코드는 아래와 같습니다.

import time

StartTime = time.time()
a = 0
for number in range(1, 101010000):
    a = number + a

CurrentTime = time.time()
ExeTime  =  CurrentTime - StartTime
print (ExeTime)

실행 명령어는 intelpython실행 시 아래 와 같은 명령어를 사용하였고

/opt/intel/intelpython2/bin/python SpeedTest.py

일반 python프로그램 실행시 아래와 같은 명령어로 실행했습니다

python  SpeedTest.py 

속도에 큰차이 없던데 intel distribution for python2.7 설치하고 또 따로 설치해야 하는 것이 있나요?

  • (•́ ✖ •̀)
    알 수 없는 사용자

1 답변

  • 일단 intel cpu에 최적화 했다기 보다는 intel c 컴파일러로 컴파일 했다는 의미입니다.

    물론 intel c 컴파일러는 intel cpu 에 만 있는 연산관련 명령어들을 사용할겁니다.

    그런 의미로 intel cpu에 최적화 되었다라는 의미이겠구요.

    질문자가 작성한 코드는 그냥 단순 루프에 지나지 않아서 잇점을 얻기가 어렵습니다.

    numpy, scipy 등을 사용한 코드로 테스트를 해보시기 바랍니다.(비교를 하려면 당연히 numpy, scipy 가 인텔 c 컴파일러로 컴파일된 것이어야 합니다.)

답변을 하려면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프로그래머스 커뮤니티는 개발자들을 위한 Q&A 서비스입니다. 로그인해야 답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ಠ_ಠ)
(ಠ‿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