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gresql 성능 테스트 해보려는데 질문있습니다.

조회수 1262회

postgresql 성능 테스트를 하려고 하는데요.

postgresql insert,update 쿼리문 테스트를 하려고 가상머신에 우분투 16.04를 설치하였습니다. 여기서 포인트는 가장 최근에 나온 9.6버전으로 테스트를 해야하구요. 그 이유는 postgresql의 HOT(Heap Only Tuple) 기능이 추가가 되면서 이전 버전까지의 postgresql의 문제점을 얼마나 개선이 되는건지를 확인하는 의미도 있습니다.추후에는 다른 DB도 테스트해서 비교도 해볼려구요.

순서는 웹서버(Nginx)를 설치하고 PHP-FPM을 설치하고 php와 postgresql의 연동을 위하여 # apt-get install php7.0-pgsql 를 입력하여 모듈을 설치한다음 Postgresql 9.6을 설치하였는데 phpinfo()를 통해서 정보를 확인하면 postgresql 버전이 9.5로 설치가 되었는데요.

제가 생각한 원인은 # apt-get install php7.0-pgsql 이 명령어를 입력하면 버전이 9.5로 잡히는 것 같습니다.

이럴경우 해결법이 어떻게 되는지 궁금하여 질문드립니다.

1 답변

  • 꼭 php7.0-pgsql 을 통해서 해야하는게 아니라면 해당 버전을 직접 설치해보세요.

    Ubuntu Xenial (16.04)

    sudo add-apt-repository "deb http://apt.postgresql.org/pub/repos/apt/ xenial-pgdg main"
    wget --quiet -O - https://www.postgresql.org/media/keys/ACCC4CF8.asc | sudo apt-key add -
    sudo apt-get update
    sudo apt-get install postgresql-9.6
    
    • php를 통해서 DB에 데이터를 추가,수정하고 싶은데 연동 모듈을 설치 안하고 DB만 설치후 php파일에서 DB에 쿼리를 전달하는게 가능한건가요? 알 수 없는 사용자 2017.9.21 19:01
    • 제가 php는 잘 몰라서요... 김선우 2017.9.23 15:17

답변을 하려면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프로그래머스 커뮤니티는 개발자들을 위한 Q&A 서비스입니다. 로그인해야 답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ಠ_ಠ)
(ಠ‿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