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sp : 홈페이지를 만드는중인데 채팅관련 질문입니다...

조회수 2603회

jsp로 홈페이지를 만들어보는 초보수준입니다..

메인화면에 한쪽구석에 실시간 상담 채팅 많이들 보셧을 거라고 생각합니다..

저는 이미지 버튼을 클릭햇을시 실시간 상담채팅 으로 넘어가거나 메인화면에

실시간 상담채팅 칸을 만들고싶은데 구글에 검색해봐도 마땅한 예제라던지

소스?같은게없어서 그런데 어떠한 방식으로 하는게 좋을까요?

지금 실력이 미흡해서 java,jsp,js,android,,조금씩 쓸줄아는정도입니다..

검색해본바로는 ajax,node.js 등 제가 잘모르는 스킬들로 구성되어있더군요..

java tcp방식으로 1:n채팅 구현이 힘들까요??

p.s : java 1:n채팅 구현이 가능하지만 버튼을 눌렀을시 제 소켓서버에 접속시키거나

이런거를 감을 못잡겟네요..도대체 어떡게 해야지 버튼을눌렀을시 소켓 포트에 접속하게해야할지도..

잘모르겟구요...음...ㅜㅜ...블로그라던지 예제가있는곳을 찾고있는중입니다..ㅜㅜ

1 답변

  • 좋아요

    0

    싫어요
    채택 취소하기

    websocket, ajax 를 사용하면 손쉽게 채팅 자체는 구현이 가능합니다. 'websocket 채팅' 으로 검색하면 많은 자료가 나올겁니다.

    그러나 소켓과 멀티쓰레드라는 개념이 어느정도는 있어야 합니다. (html5 의 웹소켓이 나오기전엔 reverse ajax, long polling 등 다양한 방법으로 실시간 웹을 구현했었습니다.)

    자바에서 웹소켓은 EE7(servlet 3.1) 이상에서 사용가능합니다.

    브라우져도 중요한데 IE의 경우 IE10 이상이어야 합니다.

    만약 구버전 브라우져들도 모두 지원해야 된다면 reverse ajax, long polling 같은 기술로 구현해야 합니다.

    • 오 감사합니다 웹소켓 채팅이라는 것도있군요 감사합니다 ㅎㅎ JeongInjin 2017.12.25 23:28

답변을 하려면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프로그래머스 커뮤니티는 개발자들을 위한 Q&A 서비스입니다. 로그인해야 답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ಠ_ಠ)
(ಠ‿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