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inMain과 관련된 컴파일 에러
조회수 4264회
비주얼 스튜디오 코드로 아래 코드를 컴파일하는데, 에러가 발생합니다.
//////////// LinkedList.h ////////////
#pragma once
typedef struct LINKEDLIST {
Node* head;
Node* cur;
Node* before;
int numOfData;
int(*comp)(LData d1, LData d2);
}LinkedList;
typedef LinkedList List;
void ListInit(List* plist);
//////////// LinkedList.c ////////////
#include <stdio.h>
#include "LinkedList.h"
void ListInit(List* plist) {
plist->head = (Node*)malloc(sizeof(Node));
plist->head->next = NULL;
plist->comp = NULL;
plist->numOfData = 0;
}
//////////// main.c /////////////
#include <stdio.h>
#include "LinkedList.h"
int main() {
List list;
ListInit(&list);
return 0;
}
이렇게 컴파일을 하면 undefined reference to 'ListInit'이라는 에러 메시지가 나타납니다.
이 중에서 LinkedList.c
파일을 별도로 컴파일하면 아래와 같은 에러가 뜹니다.
c:/mingw/bin/../lib/gcc/mingw32/6.3.0/../../../libmingw32.a(main.o):(.text.startup+0xa0): undefined reference to `WinMain@16'
collect2.exe: error: ld returned 1 exit status
콘솔이 아니라 윈도우 어플리케이션으로 빌드해서 생긴 오류라고 하는데, 이걸 어떻게 해결해야 하나요? 컴파일 환경은 비주얼 스튜디오 코드 + GCC 6.3입니다.
-
(•́ ✖ •̀)
알 수 없는 사용자
댓글 입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