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웹api 사용하려면 웹서버개발 공부해야하는건가요??

조회수 1523회

제가 안드로이드 어플리케이션만들고 그 어플에서 fitbit이라는 곳에서 제공하는 api를 사용해서 값을 받아오려고했는데!!!

그 api가 웹api더라구요....

api사이트는 이곳이구 https://dev.fitbit.com/build/reference/web-api/

제가 실제로 사용할 부분입니다. https://dev.fitbit.com/build/reference/web-api/sleep/

제가 웹은 한번도 손대본적이없어서 잘 모르는데

이 웹api사용하면 서버개발쪽으로 하는건가요??

그리고 개발한서버를 바탕으로 안드로이드에서 http라이브러리 사용하면

값을 받아올 수 있을까요???

아 생각해보니 python 장고사용해서 튜토리얼정도 따라해본적은 있습니다!

1 답변

  • 데이터를 제공하는 서버는 Fitbit 에서 아래와 같이 만들어 놓은겁니다. 질문하신 분은 아래에서 제공하는 데이터를 활용하여 안드로이드 개발을 한다고 볼 수 있습니다.

    https://api.fitbit.com/*

    서버 개발은 Fitbit 에서 제공하는 api 를 사용해 데이터를 가공하여 예를 들어 아래와 같은 api 서버를 개발하는 경우를 말합니다.

    https://api.myserver.com/*

    그렇다면 안드로이드에서는 Fitbit api 를 직접 사용하지 않고 따로 개발한 api 를 사용할 수 있겠죠.

    • 아 그러면 저같이 그저 데이터만 받아오고싶다면 저 서버를통해 그냥 데이터만 받아올 수 있는건가요???정말 감사합니다!!!! 희망이 생겼어요!!! 전 그저 제 트래커에서 수면정보만 받아오구 싶었거든요 정말 감사드립니다!! 이해람 2018.4.8 21:13
    • 도움이 되셨다니 다행입니다 :D 김선우 2018.4.10 22:05

답변을 하려면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프로그래머스 커뮤니티는 개발자들을 위한 Q&A 서비스입니다. 로그인해야 답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ಠ_ಠ)
(ಠ‿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