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그래밍 공부 어떤식으로 방향을 잡아야할까요


현재 독학으로 프로그래밍 공부를 하고 있는데요

일단 가장 베이스로 깔리는 C언어를 책사서 2~3권가량 공부하고 인제 C++을 공부하고 있습니다.

물론 아직 턱없이 부족하고, 미숙한 단계인거는 저 스스로도 너무나 잘 압니다. 그래도 그냥 막연하게 책만 잡고 공부만 하기보다는... 적어도 최소한의 방향성과 흐름정도는 잡고 공부하는게 좋을거 같아서요

앞으로는 어떤식으로 진로를 잡고 공부를 하는게 득이 되고 효율적일지... 질문이 굉장히 추상적이고 애매하긴 하지만... 그래도 대략적으로나마 유경험자분들과 고수님들의 조언을 기다려봅니다


조회수 346


2 답변


좋아요
0
싫어요
채택취소하기

원론적인 이야기일수도 있겠지만, 주변의 선배 개발자분들 사이에서 종종 긍정적으로 회자 되는 이야기가 있었어요. 김창준씨의 "무엇을 프로그래밍 할 것인가?"라는 글이었는데요.

요컨데 위 글의 질문은 다음과 같습니다.

학교에서 숙제로 내주는 것들이란 정말 숙제를 위한 숙제인 경우가 있다. 아니, 꼭 그렇진 않더라도 나는 뭔가 내 페이스에서 스트레스 없이 내가 원하는 것을 만들어보고 싶다. 어찌되었건 프로그램을 잘하려면 프로그램을 자주 해봐야 한다고 말하지 않는가. 그럼 도대체 무엇을 프로그램할 것인가?

이분의 블로그 글들을 읽어보시면서 이분이 작성한 다른 글들도 보시고, 흥미있는 키워드나 책들 위주로 읽어보신다면 질문자 께서 말씀하신 "최소한의 방향과 흐름"을 잡는데 어느정도 도움이 될 거라고 생각합니다.

  • 2016년 02월 02일에 작성됨
    Css / visual design


자주 나오는 질문이고 자주 나오는 답변입니다만

자료구조와 알고리즘을 공부하세요.

언어는 도구일 뿐이지 사용방법은 아니니까요.

  • 2016년 02월 02일에 작성됨

로그인이 필요한 기능입니다.

Hashcode는 개발자들을 위한 무료 QnA사이트 입니다. 작성한 답변에 다른 개발자들이 댓글을 작성하거나 좋아요/싫어요를 할 수 있기 때문에 계정을 필요로 합니다.
► 로그인
► 계정만들기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