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드로이드에서 node서버로 POST요청 데이터를 보내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조회수 678회

안드로이드에서 데이터를 node서버로 전송하면 서버에서 타이머를 이용해서 전달받은 데이터를 가지고 fcm메시지를 보내고 싶어요.

  1. 안드로이드에서 통신을 하려면 꼭 http프로토콜을 이용해야 하나요?
  2. 서버쪽으로 POST요청을 보내고 reponse를 받지 못한다면 문제가 생기나요?( 타임아웃이나 다른문제)
  3. 서버에서 웹페이지 요청으로는 이벤트 작동하는데 모바일에서는 어떻게 요청을 받아야 하나요.
<a> http.createServer((req, res) => {</a>
<a>  res.write('Hello Node!');</br>
  setTimeout(sendFCM, 10000);</br>
  res.end('hello world!\n');</br>
}).listen(4999, () => {</br>
  console.log('4999번 포트에서 fcm 대기 중입니다');</br>
})</br>

웹페이지로 해당 IP와 포트를 누르면 함수가 정상적으로 작동합니다. 클라이언트에서 해당 port로 POST요청이 들어오면 웹서버에서 ('content-type', 'application/json; utf=8') 타입을 해석해서 FCM에 필요한 매개변수를 전달하고 싶습니다. (사실 문법을 잘모릅니다) 참고할만한 글이나 답변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1 답변

답변을 하려면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프로그래머스 커뮤니티는 개발자들을 위한 Q&A 서비스입니다. 로그인해야 답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ಠ_ಠ)
(ಠ‿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