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집 기록

편집 기록
  • 프로필 nowp님의 편집
    날짜2021.01.20

    충돌 처리 코드에서 Argument must be rect style object 에러가 발생하였습니다.


    # 충돌 처리를 위한 rect 정보 업데이트
        character_rect = character.get_rect() #x,y 좌표의 크기 정보를 가지고 있다.
        character_rect.left = character_x_position #이미지 기준으로 외쪽 벽을 의미한다.
        character_rect.top = character_y_position #이미지의 기준으로 위쪽을 의미한다.
    
        enemy_rect = enemy.get_rect()
        enemy_rect = enemy_x_position
        enemy_rect = enemy_y_position
    
        # 충돌 체크
        if character_rect.colliderect(enemy_rect) :
            print("충돌 사태 발생!!\n강제 종료합니다.")
            running = False ````
    

    character 간의 충돌 발생 시 종료하는 코드를 작성하고 있는데

    if character_rect.colliderect(enemy_rect) : 에서 아래와 같은 에러가 발생합니다.

    Argument must be rect style object
    
  • 프로필 알 수 없는 사용자님의 편집
    날짜2021.01.19

    충돌 처리 코드에서 Argument must be rect style object 에러가 발생하였습니다.


    충돌 처리를 위한 rect 정보 업데이트

    character_rect = character.get_rect() #x,y 좌표의 크기 정보를 가지고 있다.
    character_rect.left = character_x_position #이미지 기준으로 외쪽 벽을 의미한다.
    character_rect.top = character_y_position #이미지의 기준으로 위쪽을 의미한다.
    
    enemy_rect = enemy.get_rect()
    enemy_rect = enemy_x_position
    enemy_rect = enemy_y_position
    
    # 충돌 체크
    if character_rect.colliderect(enemy_rect) :
        print("충돌 사태 발생!!\n강제 종료합니다.")
        running = False ````
    

    character 간의 충돌 발생 시 종료하는 코드를 작성하고 있는데

    if character_rect.colliderect(enemy_rect) : 에서 아래와 같은 에러가 발생합니다.

    Argument must be rect style objec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