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집 기록

편집 기록
  • 프로필 엽토군님의 편집
    날짜2021.11.24

    컴퓨터공학 전공자로서, 부끄럽지만 암울한 학교생활과 개발실력 때문에 지금까지도 제대로 된 개발 프로젝트가 하나도 없습니다. 도와주세요~~!!!


    안녕하세요
    저는 지방(대전) OO대학교 컴퓨터공학부를 졸업한 전공자입니다.
    벌써 졸업한지도 7년이 넘어가고 있습니다. ㅠㅠ;;;
    졸업한 이후에도 조금씩 개발공부를 꾸준히 하다가 결국에는 개발과 관련없는 분야로 취직할 수 밖에 없었습니다. ㅠㅠ;;;
    2015년부터 계약직과 정규직을 거쳐 힘들게 일하고 돈버느라 원래 전공인 컴퓨터(개발) 쪽에서 멀어지게 되었습니다.
    그러다가 2021년(올해) 8월 말에 정규직으로 일했던 마지막(?) 회사를 건강문제와 스트레스 때문에 어쩔 수 없이 퇴사하게 되었습니다.
    일하면서도 마음 속에서는 개발자가 되고 싶다는 생각을 항상 했습니다.
    그러나... 개발실력은 완전 왕초보 중의 왕초보 ㅠㅠ;;; 발전이 없었습니다. ㅠㅠ;;;
    제가 지금까지 대학과 국비지원, 독학 등을 거치면서 배우고 개인적으로 공부한 개발언어들은,
    C언어(MFC, C++, Visual Basic 6) / 자바 / JSP & Servlet / PHP / HTML / 안드로이드 / 데이터베이스(Oracle) / 기타등등 이렇게 많은 것을 배웠지만... 제대로 된 프로젝트를 하나도 만들지 못 했습니다. ㅠㅠ;;; 개발언어 기초문법 중에 왠만한 건 다 이해했다고 생각하는데... 다만 일하고 건강회복을 위한 기간 때문에 잠시 쉬었던 기간이 길어서 걱정이 많이 됩니다!!!
    가장 큰 문제는, 배운 기초문법을 이용해서 프로젝트를 만들려고 하면 응용이 잘 안 된다는 것입니다. 제대로 적용을 못 하고 지금까지도 개발진행을 할 수가 없었습니다.
    개발공부를 쉬었던 기간이 무려 5년 정도 되고... 최근에 조금씩 다시 기억해내려고 노력중에 있습니다.
    프로젝트 하나를 만들려면 개발언어 하나만 가지고는 못 하기 때문에 다른 것들과 접목시키는 것이 더 힘듭니다. ㅠㅠ;;;
    제가 예전부터 들은 개발자들의 신입 마지노선 나이가 만 36세라고 알고 있습니다. 그런데, 제가 지금 나이가 그 나이입니다. 그래서 더욱더 걱정입니다. 그래도 개발이 너무 좋고 포기할 수 없을 것 같아 혼자서라도 열심히 연습해서 늦은 나이에라도 기술창업으로 성공해보고 싶습니다. 실력은 없어도 개발만 잘 하고 결과물도 좋으면 사람들에게 인정받을 수 있을 것 같다는 생각을 항상 하고 있습니다.
    저의 딱 하나 장점으로는 대학교 다닐 때 개발실습을 하다가 나오는 에러 같은 것을 찾아 최대한 빠르게 해결하는 것이었습니다. 그것이 최고의 장점이자 제가 개발을 좋아하는 이유가 되었습니다. 에러를 잡으면 느낄 수 있는 희열(?)이 있습니다. 그래서 재미가 있었습니다.
    늦었지만, 포기할 수 없습니다. 꼭 실력을 키우고 싶습니다. 크고 작은 아이디어는 많지만, 실력이 부족하여 빛을 보지 못해 답답합니다. 제발 도와주세요~~~ ㅠㅠ;;;

  • 프로필 알 수 없는 사용자님의 편집
    날짜2021.11.23

    컴퓨터공학 전공자로서, 부끄럽지만 암울한 학교생활과 개발실력 때문에 지금까지도 제대로 된 개발 프로젝트가 하나도 없습니다. 도와주세요~~!!!


    안녕하세요 저는 지방(대전) OO대학교 컴퓨터공학부를 졸업한 전공자입니다. 벌써 졸업한지도 7년이 넘어가고 있습니다. ㅠㅠ;;; 졸업한 이후에도 조금씩 개발공부를 꾸준히 하다가 결국에는 개발과 관련없는 분야로 취직할 수 밖에 없었습니다. ㅠㅠ;;; 2015년부터 계약직과 정규직을 거쳐 힘들게 일하고 돈버느라 원래 전공인 컴퓨터(개발) 쪽에서 멀어지게 되었습니다. 그러다가 2021년(올해) 8월 말에 정규직으로 일했던 마지막(?) 회사를 건강문제와 스트레스 때문에 어쩔 수 없이 퇴사하게 되었습니다. 일하면서도 마음 속에서는 개발자가 되고 싶다는 생각을 항상 했습니다. 그러나... 개발실력은 완전 왕초보 중의 왕초보 ㅠㅠ;;; 발전이 없었습니다. ㅠㅠ;;; 제가 지금까지 대학과 국비지원, 독학 등을 거치면서 배우고 개인적으로 공부한 개발언어들은, C언어(MFC, C++, Visual Basic 6) / 자바 / JSP & Servlet / PHP / HTML / 안드로이드 / 데이터베이스(Oracle) / 기타등등 이렇게 많은 것을 배웠지만... 제대로 된 프로젝트를 하나도 만들지 못 했습니다. ㅠㅠ;;; 개발언어 기초문법 중에 왠만한 건 다 이해했다고 생각하는데... 다만 일하고 건강회복을 위한 기간 때문에 잠시 쉬었던 기간이 길어서 걱정이 많이 됩니다!!! 가장 큰 문제는, 배운 기초문법을 이용해서 프로젝트를 만들려고 하면 응용이 잘 안 된다는 것입니다. 제대로 적용을 못 하고 지금까지도 개발진행을 할 수가 없었습니다. 개발공부를 쉬었던 기간이 무려 5년 정도 되고... 최근에 조금씩 다시 기억해내려고 노력중에 있습니다. 프로젝트 하나를 만들려면 개발언어 하나만 가지고는 못 하기 때문에 다른 것들과 접목시키는 것이 더 힘듭니다. ㅠㅠ;;; 제가 예전부터 들은 개발자들의 신입 마지노선 나이가 만 36세라고 알고 있습니다. 그런데, 제가 지금 나이가 그 나이입니다. 그래서 더욱더 걱정입니다. 그래도 개발이 너무 좋고 포기할 수 없을 것 같아 혼자서라도 열심히 연습해서 늦은 나이에라도 기술창업으로 성공해보고 싶습니다. 실력은 없어도 개발만 잘 하고 결과물도 좋으면 사람들에게 인정받을 수 있을 것 같다는 생각을 항상 하고 있습니다. 저의 딱 하나 장점으로는 대학교 다닐 때 개발실습을 하다가 나오는 에러 같은 것을 찾아 최대한 빠르게 해결하는 것이었습니다. 그것이 최고의 장점이자 제가 개발을 좋아하는 이유가 되었습니다. 에러를 잡으면 느낄 수 있는 희열(?)이 있습니다. 그래서 재미가 있었습니다. 늦었지만, 포기할 수 없습니다. 꼭 실력을 키우고 싶습니다. 크고 작은 아이디어는 많지만, 실력이 부족하여 빛을 보지 못해 답답합니다. 제발 도와주세요~~~ 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