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집 기록

편집 기록
  • 프로필 nowp님의 편집
    날짜2022.06.09

    파이썬 tkinter button 클릭시 수량을 물어보고 계산해주는 프로그램을 짜고 싶습니다.


    특정 버튼을 누르면 수량을 물어보고 또 그 물건의 수량에 따라 자동으로 계산해주는 프로그램을 만들어보고 싶은데, 각 버튼 코드는 현재

    btn_1 = Button(window , image = photo1)
    btn_2 = Button(window , image = photo2)
    btn_3 = Button(window , image = photo3)
    btn_4 = Button(window , image = photo4)
    btn_5 = Button(window , image = photo5)
    btn_6 = Button(window , image = photo6)
    

    이렇게 6개가 존재합니다.

    먼저 수량을 입력하고 그 수량에 맞게 가격을 계산해주는 프로그램을 짜고 싶은데 def 명령어를 써서 command로 넣는거까지는 생각했는데 int(input('수량을 입력하세요')) 여기서 받은 정수 값을 가격에 곱해주는 프로그램은 어떻게 짜야할지 모르겠습니다.

  • 프로필 박세준님의 편집
    날짜2022.06.09

    파이썬 tkinter button 클릭시 수량을 물어보고 계산해주는 프로그램을 짜고 싶습니다.


    특정 버튼을 누르면 수량을 물어보고 또 그 물건의 수량에 따라 자동으로 계산해주는 프로그램을 만들어보고 싶은데, 각 버튼 코드는 현재 btn_1 = Button(window , image = photo1) btn_2 = Button(window , image = photo2) btn_3 = Button(window , image = photo3) btn_4 = Button(window , image = photo4) btn_5 = Button(window , image = photo5) btn_6 = Button(window , image = photo6) 이렇게 6개가 존재합니다. 먼저 수량을 입력하고 그 수량에 맞게 가격을 계산해주는 프로그램을 짜고 싶은데 def 명령어를 써서 command로 넣는거까지는 생각했는데 int(input('수량을 입력하세요') 여기서 받은 정수 값을 가격에 곱해주는 프로그램은 어떻게 짜야할지 모르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