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집 기록

편집 기록
  • 프로필 알 수 없는 사용자님의 편집
    날짜2018.06.21

    라즈베리파이 카메라 화면을 pc로 실시간 전송하는방법?


    사물인터넷에서 라즈베리파이의 카메라를 이용하여 실시간 영상정보를 pc의 서버컴퓨터로 넘기려고합니다. 일반 tcp통신처럼은 잘 모르겟고, 구글링을 해보면 웹 스트리밍을 통해서 하시는 분들도 많은 것 같은데 pc에서 서버를 만들어서 실시간으로 서버를 통해 영상정보를 볼 수 있도록 하려고합니다. 서버는 자바로 만들어논 상태며 Swing을 사용하여 gui구성을 해논 상태입니다. 데이터 베이스 처리를 통해 서버에서 관리할 대상들의 정보를 가지고 있는 상태구요.

    이미지 이미지

    카메라는 공사장 헬멧에 장착해서 인부들의 시선정보를 실시간으로 보려는 목적으로 사용하려고합니다..

    본론만 간단하게 말씀드리면, 라즈베리 카메라에서 보고있는 화면을 직접 구현한 서버에서 바로바로 볼 수 있도록 구성을 하려합니다. cctv 개념처럼 실시간 동영상처럼 구현하려하는데 동영상은 영상정보가 너무커서 프레임을 낮춰서 사진을 빠르게 전송하여 동영상처럼 보이게끔이라도 구현하려는게 목적입니다.

    그래서 라즈베리파이 내에서 어떤식으로 코딩을 해야할지 아직 생소한 부분이라 잘 모르겠네요ㅠㅠ.. 그리고 서버에서 어떤식으로 받아서 처리해줘야 할 지도 잘 모르겠는 상태 입니다ㅠㅠ..

    일정 프레임단위로 사진촬영하는것은 명령어로 처리를해서 간단하게 할 수 있겠던데 이걸 어떻게 pc 서버로 전송하는것이 문제네요...

    도와주세요~~~~!! 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