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집 기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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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프로필 알 수 없는 사용자님의 편집
    날짜2018.06.21

    그래픽 헤더에 상수 0.0039215689는 뭘 하는 건가요?


    그래픽 헤더 파일에서 0.0039215689가 엄청 많이 쓰이는데 무슨 의미가 있는 건가요?

    const로 설정하지도 않고 왜 꼭 다 0.0039215689로 쓰나요?

    소스코드

    구글에서 제일 먼저 나오는 코드를 보면 (여기)

    void RDP_G_SETFOGCOLOR(void)
    {
        Gfx.FogColor.R = _SHIFTR(w1, 24, 8) * 0.0039215689f;
        Gfx.FogColor.G = _SHIFTR(w1, 16, 8) * 0.0039215689f;
        Gfx.FogColor.B = _SHIFTR(w1, 8, 8) * 0.0039215689f;
        Gfx.FogColor.A = _SHIFTR(w1, 0, 8) * 0.0039215689f;
    }
    
    void RDP_G_SETBLENDCOLOR(void)
    {
        Gfx.BlendColor.R = _SHIFTR(w1, 24, 8) * 0.0039215689f;
        Gfx.BlendColor.G = _SHIFTR(w1, 16, 8) * 0.0039215689f;
        Gfx.BlendColor.B = _SHIFTR(w1, 8, 8) * 0.0039215689f;
        Gfx.BlendColor.A = _SHIFTR(w1, 0, 8) * 0.0039215689f;
    
        if(OpenGL.Ext_FragmentProgram && (System.Options & BRDP_COMBINER)) {
            glProgramEnvParameter4fARB(GL_FRAGMENT_PROGRAM_ARB, 2, Gfx.BlendColor.R, Gfx.BlendColor.G, Gfx.BlendColor.B, Gfx.BlendColor.A);
        }
    }
    //등등..
    
    
  • 프로필 윤동하님의 편집
    날짜2016.01.29

    그래픽 헤더에 상수 0.0039215689는 뭘 하는 건가요?


    그래픽 헤더 파일에서 0.0039215689가 엄청 많이 쓰이는데 무슨 의미가 있는 건가요?

    const로 설정하지도 않고 왜 꼭 다 0.0039215689로 쓰나요?

    소스코드

    구글에서 제일 먼저 나오는 코드를 보면 (여기)

    void RDP_G_SETFOGCOLOR(void)
    {
        Gfx.FogColor.R = _SHIFTR(w1, 24, 8) * 0.0039215689f;
        Gfx.FogColor.G = _SHIFTR(w1, 16, 8) * 0.0039215689f;
        Gfx.FogColor.B = _SHIFTR(w1, 8, 8) * 0.0039215689f;
        Gfx.FogColor.A = _SHIFTR(w1, 0, 8) * 0.0039215689f;
    }
    
    void RDP_G_SETBLENDCOLOR(void)
    {
        Gfx.BlendColor.R = _SHIFTR(w1, 24, 8) * 0.0039215689f;
        Gfx.BlendColor.G = _SHIFTR(w1, 16, 8) * 0.0039215689f;
        Gfx.BlendColor.B = _SHIFTR(w1, 8, 8) * 0.0039215689f;
        Gfx.BlendColor.A = _SHIFTR(w1, 0, 8) * 0.0039215689f;
    
        if(OpenGL.Ext_FragmentProgram && (System.Options & BRDP_COMBINER)) {
            glProgramEnvParameter4fARB(GL_FRAGMENT_PROGRAM_ARB, 2, Gfx.BlendColor.R, Gfx.BlendColor.G, Gfx.BlendColor.B, Gfx.BlendColor.A);
        }
    }
    //등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