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집 기록

편집 기록
  • 프로필 정토드님의 편집
    날짜2019.03.11

    유니티 스프라이트에 삽입한 이미지의 투명도를 변경하고 싶습니다.


    using System.Collections;
    using System.Collections.Generic;
    using UnityEngine;
    
    public class appear : MonoBehaviour {
    
        Color color;
    
        // Use this for initialization
        void Start () {
            SpriteRenderer spr = GetComponent<SpriteRenderer>();
            color.a = 0;
            spr.color = color;
        }
    
        // Update is called once per frame
        void Update () {
            SpriteRenderer spr = GetComponent<SpriteRenderer>();
            color.a += 0.02f;
            spr.color = color;
        }
    }
    

    이렇게 해서 스프라이트의 투명도를 점점 올리려고 했는데 실행하니 계속 투명한 상태로 유지됩니다. 인스펙터 창을 확인하니 이미지의 A의 값은 분명 올라가고 있는데 화면상에서는 계속 투명합니다.

  • 프로필 김태랑님의 편집
    날짜2019.03.10

    유니티 스프라이트에 삽입한 이미지의 투명도를 변경하고 싶습니다.


    using System.Collections; using System.Collections.Generic; using UnityEngine;

    public class appear : MonoBehaviour {

    Color color;
    
    // Use this for initialization
    void Start () {
        SpriteRenderer spr = GetComponent<SpriteRenderer>();
        color.a = 0;
        spr.color = color;
    }
    
    // Update is called once per frame
    void Update () {
        SpriteRenderer spr = GetComponent<SpriteRenderer>();
        color.a += 0.02f;
        spr.color = color;
    }
    

    }

    이렇게 해서 스프라이트의 투명도를 점점 올리려고 했는데 실행하니 계속 투명한 상태로 유지됩니다. 인스펙터 창을 확인하니 이미지의 A의 값은 분명 올라가고 있는데 화면상에서는 계속 투명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