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집 기록

편집 기록
  • 프로필 엽토군님의 편집
    날짜2019.04.09

    파이썬 리스트 관련 질문입니다


    앞의 질문에서 날로 먹으려던 생각을 지적해주신 분들 감사합니다.
    일침을 주셨던 부분은 해결했습니다!0^
    새로운 질문이 있습니다.
    데이터 a 가 1,2,3을 가지고 있고 숫자 b가 1을 가지고 있다는 전제하에 b가 a에 포함되어 있다면 a에서 b를 뺀 값을 반환하고 만약 a가 b를 가지고 있지 않다면 0을 반환해주는 것인데요. 전 이 함수 알고리즘을

    if element_value in list_data:
            print(list_data.remove(element_value))
        else:
            print("0")
    

    이라고 설정했습니다.

    그 후 list_data 값에 1,2,3을 부여하고 element_value에 1을 부여했는데요.

    제 생각대로라면 1,2,3에서 1이라는 값을 빼준 2와 3이 나와야하는데 else값인 0이 나오더군요.... 이 함수에 어떤 문제가 있는 것인지 설명해주실 수 있나요 앞의 문제에 도움 주신분들께 너무 감사드립니다.

  • 프로필 알 수 없는 사용자님의 편집
    날짜2019.04.09

    파이썬 리스트 관련 질문입니다


    앞의 질문에서 날로 먹으려던 생각을 지적해주신 분들 감사합니다. 일침을 주셨던 부분은 해결했습니다!0^ 새로운 질문이 있습니다. 데이터 a 가 1,2,3을 가지고 있고 숫자 b가 1을 가지고 있다는 전제하에 b가 a에 포함되어 있다면 a에서 b를 뺀 값을 반환하고 만약 a가 b를 가지고 있지 않다면 0을 반환해주는 것인데요. 전 이 함수 알고리즘을 if element_value in list_data: print(list_data.remove(element_value)) else: print("0") 이라고 설정했습니다. 그 후 list_data 값에 1,2,3을 부여하고 element_value에 1을 부여했는데요. 제 생각대로라면 1,2,3에서 1이라는 값을 빼준 2와 3이 나와야하는데 else값인 0이 나오더군요.... 이 함수에 어떤 문제가 있는 것인지 설명해주실 수 있나요 앞의 문제에 도움 주신분들께 너무 감사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