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집 기록

편집 기록
  • 프로필 엽토군님의 편집
    날짜2019.11.14

    또 하나의 질문입니다... 질문이 많아 죄송하네요


    2시간 전 질문드렸던 사람입니다.
    채소를 2개 이상 선택하는 상황이 생기면 그채소에 한하여 할인을 해주고 싶습니다.
    ex)

    상품번호를 입력하시오 1
    상품번호를 입력하시오 0(종료)
    print(1번 채소의 기존 가격)
    
    상품번호를 입력하시오 1
    상품번호를 입력하시오 1
    상품번호를 입력하시오 0
    print(1번 채소의 할인된 가격)
    

    여러가지 찾아보았는데 (if문 쪽에 있을 거라고 생각해서 제일 먼저 찾아봤습니다.)두 번 이상 뽑는 경우는 난수 함수에 대한 설명(random으로 2번 뽑는 경우 등)이나 여타 등등 나오지 않더군요.
    저는 '제가' 직접 2번 이상 뽑았을 때에 할인 적용방법을 알고 싶었는데 말입니다.
    ps) 답변달아주신 분 정말 감사드립니다. lambda로 간단하게 익명의 함수를 만들 수 있다는 것을 처음 알았습니다. 그리고 예로 들어주셨던 sep 함수가 문자 간 공백을 만들거나 중간에 어떤 문자를 삽입시켜주는 함수가 맞나요.
    모두 친절히 답변해주셔서 너무 감사드립니다.
    많은 걸 배워가고 있습니다.

  • 프로필 알 수 없는 사용자님의 편집
    날짜2019.11.14

    또 하나의 질문입니다... 질문이 많아 죄송하네요


    2시간 전 질문드렸던 사람입니다. 채소를 2개 이상 선택하는 상황이 생기면 그채소에 한하여 할인을 해주고 싶습니다. ex) 상품번호를 입력하시오 1 상품번호를 입력하시오 0(종료) print(1번 채소의 기존 가격)

    상품번호를 입력하시오 1 상품번호를 입력하시오 1 상품번호를 입력하시오 0 print(1번 채소의 할인된 가격)

    여러가지 찾아보았는데 (if문 쪽에 있을 거라고 생각해서 제일 먼저 찾아봤습니다.)두 번 이상 뽑는 경우는 난수 함수에 대한 설명(random으로 2번 뽑는 경우 등)이나 여타 등등 나오지 않더군요. 저는 '제가' 직접 2번 이상 뽑았을 때에 할인 적용방법을 알고 싶었는데 말입니다. ps) 답변달아주신 분 정말 감사드립니다. lambda로 간단하게 익명의 함수를 만들 수 있다는 것을 처음 알았습니다. 그리고 예로 들어주셨던 sep 함수가 문자 간 공백을 만들거나 중간에 어떤 문자를 삽입시켜주는 함수가 맞나요. 모두 친절히 답변해주셔서 너무 감사드립니다. 많은 걸 배워가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