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켓 프로그래밍 질문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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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버를 파이썬으로 개발하고, 클라이언트는 C#으로 개발해서 각기다른 두 언어가 소켓통신을 할 수 있도록 만들 수 있을까요?

각 언어별로 자기 자신의 고유한 프로그래밍 방식으로 이러한 기능을 만들 수 있는지, 아니면 C#으로 만들어진 통신코드를 DLL화하여 파이썬에서 로드해서 사용해야하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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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알 수 없는 사용자
  • tcp/ip 는 언어에 독립적입니다. 시간을 할해하여 tcp/ip 기본서적을 정독할 것을 권합니다. 당연히 파이썬으로 서버를 c#으로 클라이언트로 소켓통신이 가능합니다. 정영훈 2020.5.22 09:52
  • 정말 감사합니다. 항상 기능구현을 하고싶은 성급함에, 기초적인 내용을 짚지아니하는 제 성격을 좀 고쳐야할텐데.. 너무나도 시간이 촉박하게 느껴집니다. 알 수 없는 사용자 2020.5.22 15:01
  • TCP/IP는 언어에 독립적이다. < 정말 명료하고 간단한 설명 감사합니다. 해시코드에 들어오면 질문 남길때마다 정영훈님께 큰 도움을 받네요 알 수 없는 사용자 2020.5.22 15:02
  • 사실 당연한겁니다. 네트웍으로 비트열을 보내는 것이고 그것을 받는 것입니다. 비트는 언어에 종속되는 것이 아니죠. 즉 소켓을 통해 받는 것 또한 바이트 덩어리 입니다. 그것을 주고 받기위한 거치는 내부의 프로토콜을 알면 금상첨화겠죠. 정영훈 2020.5.22 15:30
  • 조언 감사합니다. 새겨듣고 공부해볼게요 ㅎㅎㅎ 알 수 없는 사용자 2020.5.25 18: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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