닷넷프레임워크 + Swagger 질문

조회수 344회

현재 제작중인 서비스에 서버가 필요해서 상사가 .netFramework를 이용해 c# 언어로 WebAPI를 만들었습니다. 제가 그 이후의 작업으로 그에 대한 설명을 Swagger를 통해 URL에 대한 간단한 설명 페이지를 만들고 있습니다. 잘 만들고 있는 와중에 Swagger가 Controller Class 하위에 있는 자료형을 사용하려고 할 때 Swagger가 잘 작동하지 않는 현상이 있었고 이에 대한 원인을 찾았습니다.

stackoverflow 질문 링크 : https://stackoverflow.com/questions/45052323/swagger-ui-not-displaying-nested-restcontroller-class

링크에 따르면 Nested Class가 있는 경우 Swagger 기능을 사용할 수 없으며 클래스를 static으로 만들어라라고 하는데 Nested Classs의 Instance도 만들기를 원하기 때문에 이 해결법을 사용할 수는 없을 것 같습니다...

상사가 만든 서버의 설계는 아래와 같고

namespace App.v1.Controllers
{
    public partial class ExampleController
    {
        public class Protocol
        {
            public class Item
            {
                public class Response {...}
                ...
            }
        }
     }
}

Protocol과 Response에 대한 정의를 Controller Class의 Nested로 정의하는 방법을 채택해서 Swagger기능을 사용하기 어려운 상황입니다... 방법이 없으면 설계를 바꿔야 할 듯 합니다.

  1. 혹시 Nested를 이용해도 Swagger를 사용할 수 있는 방법이 있나요??
  2. Protocol과 Response와 Type을 분리하는 주로 사용하는 설계법이 따로 있나요??
  • 그냥 Data Type Protocol와 Controller를 분리하는 방향으로 설계를 바꾸는 방법으로 우선 해결하였습니다... 은원기 2020.5.27 17:26

답변을 하려면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프로그래머스 커뮤니티는 개발자들을 위한 Q&A 서비스입니다. 로그인해야 답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ಠ_ಠ)
(ಠ‿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