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이썬내에서 리눅스 명령어 실행하기

조회수 1487회

제목 그대로 파이썬에서 코드로 리눅스 명령어를 실행시키고 싶은데 방법이 있는지 궁금합니다! 더 자세히 말씀드리자면,

현재 리눅스에서 파이썬을 작업중인데, SPICE라는 프로그램을 자동으로 실행시키기 위해 파이썬 내에서 코드로 SPICE 명령어를 작성하려 합니다.

찾아보니 os.system() 과 subprocess가 있던데 제가 하고자 하는 목적에 맞는 코드인지도 궁금합니다.

리눅스에서 파이썬을 실행하는 자료는 많았지만 파이썬에서 리눅스 명령어를 작성하는 자료가 없어서 많은 조언 부탁드립니다...!!

  • (•́ ✖ •̀)
    알 수 없는 사용자

1 답변

    1. os.system()은 문자 그대로 시스템 API를 사용하는 겁니다. (예컨대 같은 소스로 윈도에서 돌리면 안 돌아갈 수도 있음) subprocess는 문자 그대로 별도의 프로세스를 실행하는 겁니다. 둘 다 결국 뭔가 다른 걸 실행하기 위한 접근법이지요.
    2. 왜 망설이시는지는 잘 모르겠지만 혹시 한번에 실행해야 하는 명령이 많아서 그러시는 거라면 그걸 다 foo.sh 파일로 만든 다음 그 쉘스크립트 하나만 파이썬으로 실행 시키시면 될거 같습니다.
    3. 둘 중 어느 것도 아직 안 해 보신 거라면 일단 뭐라도 해보시고 나서 막히는 부분을 질문해 주세요.
    4. python 내가쓰고싶은다른뭔가라고 구글에 쳐보면 보통은 누가 이미 래퍼 라이브러리를 만들어놓은 상태입니다. 이걸로는 안되는 건지요?
    • 네. 반복되는 작업이 많아서 자동화프로그래밍을 하려고 파이썬을 이용해서 코딩을 하고 있는데 파이썬내에서 다른 프로그램을 실행시키는 명령어를 코드로 짜고 싶었습니다..!! 정성어린 조언을 해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알 수 없는 사용자 2020.6.5 16:10

답변을 하려면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프로그래머스 커뮤니티는 개발자들을 위한 Q&A 서비스입니다. 로그인해야 답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ಠ_ಠ)
(ಠ‿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