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이썬 딕셔너리 변수 질문

조회수 568회

아래 코드는 이메일 제목 데이터를 수정하는 코드 입니다. email_message라는 딕셔너리에 있는 SUBJECTa의 값으로 바꾸려고 하는데 그게 안되네요.

email_message['SUBJECT']의 원래 값은 'd'의 인코딩 -utf-8- 형식입니다. 그것을 ER.decoding 함수로 디코딩을 하여 리스트 형식으로 리턴 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코드를 봐주세요.)

#return 값은 리스트 이며 ['d', ' '] 입니다. 리스트 마지막 항목에는 띄어쓰기가 들어있습니다.
a, someting = ER.decoding(email_message['SUBJECT'])
#그 결과 a 는 'Hello World'이며 something 은 'World'입니다.

#email_message['SUBJECT'] 항목을 a의 값으로 바꿈니다.
email_message['SUBJECT'] = a

print(f"{email_message['SUBJECT']} : {a}")
'''
결과값 =?utf-8?B?ZA==?= : d
email_message['SUBJECT']의 값은 =?utf-8?B?ZA==?=
a의 값은 'd'
입니다.
'''

3일을 이 코드때문에 고민을 하고 디버깅도 여러번해서 디버깅중에 email_message['SUBJECT'] 의 값을 강제로 바꿨음에도 값이 바뀌지 않았습니다.

수정해주시거나 문제를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답변을 하려면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프로그래머스 커뮤니티는 개발자들을 위한 Q&A 서비스입니다. 로그인해야 답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ಠ_ಠ)
(ಠ‿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