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이썬 API XML 이용하기 완전 초보 개념질문입니다...

조회수 371회

안녕하세요?

프로그래밍에 대한 백그라운드 하나 없이 그저 유튜브로 파이썬 공부하다 API 와 XML까지 오게된 사람입니다..

일 관련해서 공부하다보니 여러가지로 배울게 많은데요,

제가 하고싶은 것은 eBay Picture Services(EPS) 라는 서버에 사진을 올리고 사진의 URL을 받아오는 매크로를 만들고 싶어서 구글링하여 여러 정보를 찾아봤습니다.

찾아보니 EPS에서 제공하는 API를 이용해 가능한거 같은데, XML이라는 것을 이용하라고 하네요. 근데 저는 파이썬밖에 할줄 모르고, API도 제대로 모릅니다... XML은 더더욱 모르고요 .ㅠㅠ (하지만 꼭 EPS에 이미지를 업로드 시켜 EPS에서 주는 URL을 받아야 합니다.. 다른 이미지 호스팅 사이트 말고요)

아에 개념이 없어서 API와 XML 에 대해 유튜브로 찾아봤는데, XML을 import xml.etree.ElementTree as elemTree 를 통해 파싱할 수 있는거 같더라고요.

문제는 이걸 어떻게 이용하는지 아에 처음부터 감이 안잡힙니다..

EPS 제공하는 설명서(?) https://developer.ebay.com/DevZone/XML/docs/Reference/eBay/UploadSiteHostedPictures.html 의 예시를 보면

XML의 데이터만 주어지는데,

XML이 그냥 Document같은 데이터값인거 같은데 이것을 이용해서 어떻게 서버에 이미지를 업로드 할 수 있나요? 또 이 XML을 파이썬으로 어떻게 이용해서 서버로 이미지를 업로드 하는지...

또 제가 알기로는 API는 토큰(?) 개인 아이디 같은거를 받아야 하는거로 아는데 여기서는 따로 필요 없는건가요??

너무 기초적인 질문인거 같지만.. 도저히 개념도 안잡히고 감도 못잡겠어서 올립니다. ㅠ 도와주세요

감사합니다.

  • (•́ ✖ •̀)
    알 수 없는 사용자
  • SOAP API 관련되어서 python 라이브러리 찾아보세요. 김호원 2020.8.19 10:54

답변을 하려면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프로그래머스 커뮤니티는 개발자들을 위한 Q&A 서비스입니다. 로그인해야 답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ಠ_ಠ)
(ಠ‿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