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lask + 텐서플로우 + 케라스 등등...

조회수 824회

안녕하세요. 저는 python 케라스로 딥러닝을 공부하고 있습니다. 딥러닝을 하다보니 저 혼자만 실험해보고 끝내기는 아쉽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래서 Flask로 웹을 만들 수 있다고 하여 Flask를 접했습니다. 다른 백엔드를 선택하지 않은 이유는 이미 python으로 모든 딥러닝 예측에 관한 코드를 작성했기 때문에, Flask를 사용해서 import만하면 손쉽게 연동할 수 있다고 판단했기 때문입니다.

웹으로 배포하기 위해서 찾아본 것은 netlify ,heruko정도 입니다.

  1. netlify는 동적으로 변동하는 페이지엔 적합하지 않았습니다.(간단한 test조차 실패)
  2. heruko를 접했지만, '딥러닝'이라는 특징때문에 엄청나게 큰 데이터를 올려야 하는데 500M의 제한에 걸려서 배포조차 시도하지 못했습니다. ( 크기를 줄이라는 말을 하지만, tensorflow/numpy/keras 만 해도 460M정도가 나왔기에.. 엄두가 나지 않았습니다. + h5(개인 학습된 모델) 이 110M임)

저는 지금 제 컴퓨터에서 돌아가는 것처럼 웹에 배포하고 싶습니다. IP를 열어서 접속하는법(?)도 있다고는 하지만 선호하지 않습니다. 방법이 있을까요? 어떻게 해보면 좋을까요?

  • 자가 서버가 싫으시다면 AWS 프리티어말고는 답이 없을 듯한데요. 엽토군 2020.8.25 22:13
  • aws도 보았지만 전문적으로 코딩을 하는 사람이 아니라 heroku처럼 코드만 올리면 알아서 해주는 것을 찾고있는데 다른 방법이 없나 보군요 ㅠㅠ 감사합니다 결국 aws로 도전해봐야겠네요 심승현 2020.8.26 00:46

답변을 하려면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프로그래머스 커뮤니티는 개발자들을 위한 Q&A 서비스입니다. 로그인해야 답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ಠ_ಠ)
(ಠ‿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