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inapi (win32) 스페이스 인베이더 게임 ( 총알쏘는거 어떻게 하나요)

조회수 867회

제가 8시간가량 고민하고 해보았지만 해결이 도저히 안되어서 질문 올립니다..

제목처럼 winapi ( win32) 에서 스페이스 인베이더 게임을 만들고 있습니다.

스페이스바를 누르면 중앙 하단에 위치한 player 에서 총알이 발사되어 화면 끝까지 가게 하는 법 좀 알려주세요

enemy는 settimer( ) 이용해서 했는데 총알은 어떻게 하는지 모르겠습니다 ㅠㅠ

enemy 동작 :

중앙에 보이는 10*5 로 구성된 enemy가 오른쪽으로 움직이고 벽에 부딪히면 y축으로 + 40만큼 이동후에 다시 반대편으로 움직입니다. (계속 반복)

(cf. 1번 2번 3번 총알은 움직이지 않는 그냥 도형 띄워놓은 것.)

총알도 쏘고 충돌처리도 해야하는데 갈 길이 머네요 ㅠㅠ

이미지

1 답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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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타이머는 한개만 만들 수 있는 것이 아니고 여러개 만들수가 있습니다.

    enemy의 움직임 처리를 위해 타이머를 이용하셨다고 했는데요.

    총알 전용으로 타이머를 하나 더 만드셔서 거기서 총알을 처리하세요.

    • (•́ ✖ •̀)
      알 수 없는 사용자
    • 벡터를 사용해서 처리했습니다. 댓글 달아주셔서 감사해요 이정운 2020.8.29 17: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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