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lide 사용 시 이미지가 나오지 않는 문제

조회수 769회

Glide를 사용하여 이미지를 보여주려 하는데 잘 나오던 이미지들이 갑자기 안 나옵니다. 잘 나오다가 DB 좀 고친다고 데이터 싹 지우고 다시 집어넣은 이후부터 안 됩니다.

if(productInfoData.getStrProductImg() == null) {
                        imgViewProduct.setImageResource(R.drawable.ic_baseline_image_24);
                    } else {
                        Glide.with(getApplicationContext())
                                .load(productInfoData.getStrProductImg())
                                .diskCacheStrategy(DiskCacheStrategy.ALL).into(imgViewProduct);

                        Log.e("ProductImage", productInfoData.getStrProductImg());
                    }

Log 찍으면 DB에 있는 URL 잘 가져옵니다.

로그창에 링크 걸려있는 상태로 나와서 클릭해보면 해당 서버에 있는 이미지가 잘 다운 받아지고 이미지도 깨끗하게 잘 나옵니다.

서버에서 받아온 데이터에 이미지 부분이 null이면 기본 이미지를 띄우고, 있으면 해당 url을 가져와 이미지를 띄웁니다.

DB에 url이 제대로 걸려있는지, url이 작동하는지, 서버에 문제가 없는지, PHP에 오류가 있는지, 안드로이드에서 url을 제대로 가져오는지 다 확인해봤는데도 문제를 못 찾겠네요.

이미지

Load failed for뒤에 자른것은 서버 주소입니다. 그나마 걸리는게 이건데 이것도 구글링 해보니 해결법이 나와있어 해봤는데도 전부 안 됩니다.

usesCleartextTraffic는 서버때매 이미 True로 적용되어 있었습니다.

networkSecurityConfig, targetSandboxVersion 얘네 건드리는것도 해봤는데 여전히 이미지는 안 나옵니다.

​ 혹시 Glide 자체 오류 이슈인가 해서 피카소도 써봤는데 저런 로그 없을 뿐 이미지는 안 나오네요. Glide 라이브러리도 구버전(3.5.0), 최신버전(4.11.0)으로 적용해도 똑같습니다.

어디가 문제인지 잘 모르겠습니다...

​ ++이미지가 안 나온다는건 기본 이미지가 나오는게 아니라 그냥 하얗게만 나옵니다. 이미지가 DB에 원래 없을 땐 기본 이미지 잘 띄웁니다.

  • (•́ ✖ •̀)
    알 수 없는 사용자

답변을 하려면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프로그래머스 커뮤니티는 개발자들을 위한 Q&A 서비스입니다. 로그인해야 답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ಠ_ಠ)
(ಠ‿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