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S가 다른 환경에 개발 코드를 배포해야한다면 어떻게 작업하는 게 좋은가요?

조회수 546회

예전에 맥을 사용 했을 때는 터미널 환경이 기본으로 잡혀 있으니까 Linux 서버에 코드를 배포해야 하는 일이 생기면 딱히 문제 없이 실행 시킬 수 있었는데

지금은 윈도우에서 작업을 하고 리눅스에 배포를 해야해서 가깜 버전이나 환경설정 코드들이 오류가 날 때가 많네요..

따로 virtualBox같은 VM에 우분투 환경을 잡고 pycharm을 실행시켜 작업하기에는 속도가 너무 느려서 답답한데

이럴경우 좋은 방법이 있을까요?

우선 Python을 주로 사용해서 Pycharm으로 디버깅 하는 건 유지하고싶습니다.

1 답변

  • pycharm 에서 원격 서버로 접속하여 작업이 가능합니다.

    구체적으로 pycharm 으로 우분투 서버에 ssh 로 접속하여 꼭 로컬에서 작업하듯이 코드 디버깅이 가능하다는 의미입니다.

    파이썬 같은 경우는 c확장모듈이 많아서 자바같이 jar or war 만 배포해서 동작시키기가 어렵습니다.

    결국 원활한 배포환경을 만들기 위해서는 requirements.txt를 작성해서 프로젝트 디펜던시를 관리하고 타겟서버에 requirements.txt 을 활용해서 모듈을 설치해줘야 합니다.

    • 엇 pycharm으로 우분투 서버 ssh 접속이 가능한가요? 관련해서 방법 알 수 있을까요? 김재민 2020.10.27 14:29
    • 방법 찾아서 실행 중입니다...덕분에 작업이 편해졌네요... 김재민 2020.10.27 18:24

답변을 하려면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프로그래머스 커뮤니티는 개발자들을 위한 Q&A 서비스입니다. 로그인해야 답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ಠ_ಠ)
(ಠ‿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