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ava Functional Interface에서 1개의 입력을 받는 함수에 적용될 수 있는 함수가 이런 것도 있나요?

조회수 385회

다음을 참고하였습니다.


boolean     test​(T t)  
    Evaluates this predicate on the given argument.

Predicate라는 Functional Interface에 적용되는 abstract method인데, 하나의 인자를 받아서 true, false를 출력하는 함수를 적용할 수 있습니다.

그 중 하나로 String::isEmpty()가 있습니다. 근데, isEmpty()는 입력을 하나도 받지 않습니다만, String의 메소드이므로 인자 1개를 받는 것과 마찬가지의 역할을 가지고 있어서 가능하다고 생각됩니다.

혹시 이런 예시말고, 인자 1개를 실제로 받고 출력을 내놓는 여기에 적용될 수 있는 함수가 있을까요? Static 메소드만이 가능할까요? (반드시, Predicate에 적용될 수 있어야하는 것은 아닙니다. 일반적인 경우를 보고자 합니다.)

Interface ToIntFunction<T> 이나 Interface Predicate<T><T>가 들어가는데, T와 연관된 method만 적용이 가능한가요?

답변을 하려면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프로그래머스 커뮤니티는 개발자들을 위한 Q&A 서비스입니다. 로그인해야 답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ಠ_ಠ)
(ಠ‿ಠ)